올해는 장마가 늦게 시작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비가 내리지 않아서 강과 논바닥이 갈라지고 있다고 하는 이와중에도 제습기는 날개 돋친듯이 팔려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제습기라고 하면 소음도 크고 전기도 많이 먹기 때문에  공장이나 습기가 많은 지하 공간에서만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되었지 가정용으로 인식되지 못했지만  요즘은 제습기가 선풍기나 에어컨 처럼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인정 받고 있는 데요  그렇다면 제습기를 설치할때 주의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습기 설치시 주의 해야할 점들~

1. 제습기 설치시 전열기와 가까운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화재 발생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2. 제습기를 난방기와 텔레비전등 전기 제품위에  두지 말아야 합니다.  화재 및 감전,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3. 습기, 먼지가 많은 곳 또는 물(빗물)이 튀는 곳에 설치 하시면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4. 제습기를 설치한  곳에서는  가연성 가스나  인화성 물질을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5. 목욕탕, 샤워장, 수영장등 물이 직접 닿을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전 및 이상발열에 의한 화재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6. 경사진 곳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체상해 및 제품 파손의 우려가 있으며 누수의 위험이 있습니다.

7. 공기 순환이 잘되도록 제품 전후좌우에 방해  물이 가로막지 않도록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8. 음식점이나 고깃집 등 냄새나 연기, 기름 등이 바생하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품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9. TV와 같은 전자제품에서는 2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세요 전파장애가 일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10. 직사광선이 내리 쬐는 곳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의 변색 및 탈색의 원인이 됩니다.

11. 제품을 높은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추락 시 신체 상해  멫 제품의 파손 우려있습니다.

 



 

 

제습기 설치 및 사용시 주의사항을 잘 지키셔서  장마철 습도가 높아서 짜증나는 일 없이 뽀송뽀송한 여름철 보내시기 바랍니다. 알면서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때 사고가 발생한다는 사실 잊으시면 않됩니다.   장마철  습도가 높으면 불쾌지수도 올라가서 짜증 나는 일들도 많이 생기는데요 이제는 여름철 필수 가전인 제습기 사용으로  장마철 불쾌지수도 날려버리자구요~~

      생활의달인  |  2014.07.14 22:55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