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사용후기~

 

 

 

여름철 필수 가전하면 에어컨, 선풍기, 그리고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제습기가 아닐까? 생각되어 지는데요  장마가 오기전에 제습기를 하나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좀 처럼 어떤 제습기를 구입할까? 고민이 많았던 차에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제습기가 한대 생겨 버렸습니다. 우리 딸 돌잔치 예약을 하러 간곳에서 돌잔치 예약 행사 사은품으로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를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밥값 할인을 받을것인가?  제습기를 사은품으로 받을 것인가?? 고민끝에 제습기를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있던차라  밥값 할인 대신에 제습기를 받아서 집에 들고 왔습니다. 원래 구입을 고려하던 제품은 위닉스 뽀송이 제습기 였는데  웅진코웨이 제습기를 받아와서 성능에 대한  걱정을 했는데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알수 있으실 껍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개봉기

 

 

 

사은품으로 받아서 집에 들고온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모델입니다. 생각보다 박스도 크고 제품도 제법 무게가 나가는거 같았습니다. 제품이 너무 무거우면 옮기는게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박스를 개봉하고나서 그런 걱정은 접었습니다. 제품 바닥 네귀퉁이에 바퀴가 달려서  집안 곳곳 손쉽게 이동할수 있었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를 박스에서 꺼내본 모습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이 그렇게 나빠 보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정수기나 비데~ 연수기등 생활건강가전을 생산해서 나름대로 이름이 있는 코웨이에 케어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디자인이 예상 했던 것보다는 마음에 들더군요~ 제품의 성능도 물론 좋아야겠지만 이왕이면 집안 분윈기와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나 좀 폼나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이면 좋잖아요? 솔직히 저는 제품의 성능도 따지지만 디자인도 많이 따지는 편인데요 심플하니 저는 개인적으로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디자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와 조작버튼이 있는 부분의 모습입니다.  심플하죠?  제품의 전원을 넣고 작동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사진에서 확인 하실수 있는 것처럼  램프에 불이 들어와서 현재 습도를 표시해 줍니다.  조작버튼을 이용해서 자동습도조절 및 풍량, 켜짐 예약등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 부속품으로는 위에서 보시는 천연향균필터와 공기흡입구 덮개입니다.  천연향균필터는 작은 먼지와  털등을 걸러주는 기능을 통해서 열교환기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구요 교체주기는 3개월에 1번정도 교체해 주셔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청소는 2~4주마다 한번씩 해주라고 하는데요 물로 빨아서 쓰시는 워셔블 필터가 아니니까 반드시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필터에 붙은 먼지와 털만 제거해서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활용기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물통은 제품의 전면부에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좌우측면에 홈부분을 앞으로 살짝 당겨서 때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물통이 분리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물통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물통에 물이 가득 차더라도 손쉽게 들어서 옮길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한가지 불편한 점은 물통을 본체와 분리하는 과정이 너무 뻑뻑해서 분리가 잘 않되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직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물통에 물이 가득차 있는 상태에서 물통을 힘주어 분리하려다가 물을 쏟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은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지더군요~ 좀더 안전하게 물통을 본체에서 분리시킬수 있는 방법을 적용 했더라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수도 있었을꺼 같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방법처럼 물통을 이용해서 배수를 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제품의 뒷부분에  연속배수라고 표시된 부분의 마개를 열어 보시면 호수를 연결하여 물을 배소처리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연속배수 호수는 별도 구매품인지라 연속배수 호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AS센터에 연락하시거나 웅진코웨이 제습기를 판매하는 판매처에서 별도로 구입을 하셔서 사용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내부에 물이 얼마나 찼는지가는 앞면에 있는 투명 창을 통해서 배수통 안에 물이 얼마나 찼는지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혹시 집을 비운사이에 물이 넘치는 사고가 발생하면 어쩌나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요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는 배수통이 가득차게되면 제습기 기능이 자동으로 정지되어 물이 차서 넘치는 사고를 방지해 주는 똑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꺼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향균필터와 공기흡입구 덮개를 장착하시는 방법을 순서대로 나열해 봤습니다.  뒷면의 공기흡입구의 덮개를 여시고 별도로 제공되어진 천연향균필터의 비닐을 벗긴후 홈에 잘 맞도록 끼우신 다음 공기흡입구 덮게를 끼워주시면 제품이 먼지와 털등으로 인해서 고장이 발생되는 문제를 막을수 있습니다. 참 쉽죠??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를 습도 60에 맞춰놓고 한시간 가량 작동시켜 봤습니다. 제품의 성능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굼해서  제품 개봉하자 마자 작동시켜봤습니다. 일단  제습기가 소음이 심하고 열 발생이 심해서  않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솔직히 갓난 애기가 있는 우리집에서 제습기를 제대로 사용할수나 있을까?? 걱정했는데요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소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시간 작동하는 동안 베란다 창문 다 닫고 집안에 선풍기 한대만 틀어 놧는데도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소음걱정  그리고 열이 과다 발생할꺼라는 걱정은 않하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실제 사용하고 따끈한 정보 그래도 올려 드리는 거니까 믿으셔도 좋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입니다. 제습능력은 15리터입니다.  과거엔 제습기 틀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게 아니냐 걱정하시는 분들 많았는데요 그런 소비자들의 걱정을 고려해서 제품을 만들어서 그런지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입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진실?? 제가 글을 쓰기 시작한 초반에 말씀드렸던  성능에 대한 걱정인데요~ 요즘 뽀송이 제습기 구입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중소기업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LG제습기나 삼성제습기 보다 많이 팔리는 이유는 제품의 디자인도 있겠지만 제품의 성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어 지는데요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제조업체는 바로 뽀송이 제습기를 만드는 위닉스 입니다. 그러니까 웅진코웨이가 위닉스를 통해서 OEM생산을 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브랜드와 껍데기만 틀리지 위닉스의 기술력으로 만든 제습기 이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은 의심하지 않으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습도 60%에 맞춰서 약 한시간 가량 작동시켰더니 집안에 있던 습기를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뽑아 냈습니다. 놀라운 제습성능을 직접 확인하고나니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가네요 제습기를 작동 시키는 동안 오히려 집안이 시원해진 느낌을 받았는데요 제습기와 에어컨을 함께 작동시키면 더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을꺼 같더라구요^^ 혹시 제습기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데 제품의 성능이나 기능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은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돌잔치 예약한 곳에서 이제품 정품 판매가가 499,000원이라고 그랬는데 인터넷 최저가 알아보니 299,000원에도 판매가 되는거 같더라구요~ 용량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15리터 입니다.  같은 위닉스 제습기 15리터 제품과 코웨이 제품 15리터 가격 비교해서 싸신걸로 구입하시면 될꺼 같네요 어차피 위닉스에서 생산하는건 동일하니까요^^ 이상으로 오늘 사음품으로 증정받은 웅진코웨이 케어스 제습기 AD-1513A 의 개봉기 및 사용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