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브라질 월드컵 일본 VS그리스 C조 예선 경기결과는? 일본 과연 16강 진출할수 있을까?

 

몇 시간뒤 2014브라질 월드컵 C조 예선경기로 일본과 그리스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현제 C조의 순위를 살펴보면 콜롬비아와 코드디브아르가 승점 3점씩을 획득한 상태이고 콜롬비아가 1위, 코드디브아르가 2위, 일본이 3위, 그리스가 4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오늘 일본과 그리스의 경기 결과에 따라서 16강 진출 여부가 판가름 나기 때문에 일본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경기라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 일본과 그리스 전력비교

 

 

 

일본과 그리스의 1차전 경기 결과를 비교한 전력 분석표입니다.  일본은 선취골을 터뜨리고나서 급격한 체력저하로 코드디브아르에 2대1 역전패를 당했는데요  1차전 경기 볼 점유율은 42%, 슛팅은 7회, 그중 유효 슛팅은 4ㅚ, 코너킥 5회, 파울 13개의 기록을 보이고 있구요 공의 영역별 점유율을 살펴 봤을때 중앙이 27%로 높게 나타나고 중앙 좌우가 14%로 양방향 진행이 균형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스의 1차전 경기 볼 점유율은 46%이고  총 12번의 슛팅중 7개의 유효슛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너킥은 총 4개 파울은 일본보다 1개가 많은 14개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두 팀이 맞붙었을때 어떤 경기 양상을 보일이 영역별 볼 점유율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하실꺼 같습니다. 오늘 치뤄질 일본과 그리스의 경기는 경기장 중앙의 치열한 점전이 예상이 되는데요 스피드의 일본이냐 체력과 기술의 그리스냐 승패를 예측하기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격진행 방향 면에서도 두팀은 비슷한 공격 방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원싸움에서 기선을 제압하는 팀이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 있을꺼 같습니다. 패스의 구성을 살펴보면 일본은 짧은 패스와 중간 패스의 비중이 높아 보입니다.  그리스 역시 짧은 패스와 중간패스 구성비가 높지만 일본 보다 롱패스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은 그리스가 롱패스를 통한 속공을 할 것에 대한 대비를 해야 실점을 줄일수 있을꺼 같습니다.  FIFA공식 랭킹을 살펴보니 일본이 FIFA랭킹 46위, 그리스가 FIFA랭킹 12위로 일본보다 34등위가 높네요 상대전적으로는 일본이 그리스를 이긴적이 있네요 주요 언론에서는 일본보다는 그리스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어 보이는데요 그리스의 내분이 언론에 공개 되면서 일본에게 유리한 경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그리스 축구대표팀의 미드필더 지아니스 마니아티스가 분노를 참지 못하고 그리스로 가는 비행기표를 끊었다”고 보도했는데요 마니아티스는 훈련도중 팀 동료 지오르고스 자벨라스와 큰 다툼을 벌였다. 자벨라스의 플레이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은 마니아티스가 “여기는 PAOK가 아니다”고 말한 것이 화근이 됐다고 합니다. 아무튼  16강 탈락 위기에 놓이 그리스가 내분의 조짐까지 보이고 있어 일본에게는 호재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지네요

 

 

 

C조 1차전 경기에서 코드티브아르에게 2대 1로 역전 패를 당한 일본은 이번 그리스와의 경기가 상당히 중요한 경기이기 때문에 총력을 다해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이 되어지는데요  1차전 경기에서 보여준 일본 선수들의 경기는 초반엔 조직적이고 스피드 있는 활동력을 보이지만  후반엔 급격한 체력저하를 드러내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신체적 조건과 기술이 뛰어난 그리스 선수들을 상대해서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일본 선수들은 초반에 승점을 내고 후반에 방어 전략을 통해서 승점을 지키는 방법을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집니다.

 

#일본, 그리스 승리 예상

 

 

먼나라 이웃나라인 일본은 가깝지만 마음으로 먼나라죠 별로 일본의 승리 소식을 기다리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없을꺼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경기에 대한민국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이유는 내심 그들이 탈락하고 우리나라가 16강에 올라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일본의 경기 결과도 관심을 갖는 것은 아닐까 생각되어 지는데요 이번 월드컵경기에서  소름돋도록 쪽집게 처럼 경기 결과를 맞춘 이영표선수가 예상하는 일본과 그리스전의 경기 결과는 2대 2 무승부라고 하는데요 이영표 선수의 예상대로 무승부가 된다면 골득실과 승점을 따져보면 일본과 그리스가 탈락하는 결과가 나오겠네요~ 영국의 언론은 2대1로 그리스의 승리를 점치고 있는데요~  이제 몇시간 뒤면 일본의 월드컵 16강 진출 여부가 가려지게 될텐데요~ 여러분들도 경기 결과를 미리 찍어 보시는 것도 축구를 보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 브라질 월드컵 조별순위 (2014년 6월19일 기준)

 

6월19일자 브라질월드컵 조별순위 입니다.  옆에 가로속에 있는 숫자가 승점이구요 조별 1위부터 4위 순으로 나열이 되어 있으니 조별 순위도 한번 살펴보시고 16강 진출 국가를 예상해 보는 것도 다음 경기를 보는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 되어집니다. H조 최 약체로 평가되고 있는 알제리와의 경기도 기대가 되는데요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준비를 잘해서 다음 경기에서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승전 소식을 들을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일본은 16강 진출했는데 우리나라는 16강 탈락하는 비극이 없기를 바랍니다. 일단 잠시후 오전 7시부터 펼쳐질 일본과 그리스의 경기 결과를 보면 위에서 걱정하는 우려가 현실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 될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