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브라질월드컵, 독일vs포르투갈 경기 결과~ 독일 전차군단 앞에 무릎꿇은 호날두!!!(독일 4 : 0 포르투갈)

 

우리 나라 시간으로 17일 00시 30분에 시작된 독일과 포르투갈의 경기는 사실상 결승 경기라고 봐도 될만큼 강팀간의 경기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경기가 아니더라도 축구 팬들이 기대하고 볼 경기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FIFA랭킹 2위의 독일, 그리고 FIFA랭킹 4위의 포르투갈 경기는  G조 1위를 결정 짓는 경기라고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G조에 함께 속한 미국과 가나에 비해 독일과 포르쿠갈이 그만큼 강팀이기 때문입니다. 독일과 포르투갈의 전반전이 끝난 결과는 아무도 예상하지 목했던 결과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독일이 전반에만 3골을 넣으며 포르투갈에 3대 0으로 월등히 앞선 경기를 펼친 것입니다. 포르투갈에는 레알마드리드에서 활약중인 호날두라는 걸죽한 스트라이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독일 무전 전차부대 앞에서 대량 실점을 하고 말았네요

 

 

 

독일 선수들과 포르투갈 선수들이 승리를 위해 정말 사투를 벌이며 경기를 펼쳤는데요  경기의 흐름은 독일 쪽으로 서서히 기울어 가지 않았나 생각이 되어 지는데요 골 점유율도 독일이 앞서고 반면 포르투갈은  파울이 계속 늘더니 결국 페페가 비 신사적 행동으로 퇴장을 당하면서 포르투갈을 3대 0으로 뒤지는 가운데 더 악조건하에서 후반전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축구 경기를 하다 보면 거친 몸싸움을 할수도 있고 상대방을 본의 아니게 밀치거나 걷어 찰수도 있는데요 자신이 반칙을 저질렀다면 깨끗이 인정을 하고 반칙을 당한 상대 선수에게 사과를 하는것이 매너있는 스포츠 맨의 정신이 아닐까 생각되어 지는데요  호날두와 함께 레알마드리드에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는 포르투갈의 페페선수는  자신이 독일의 밀러 선수를 밀쳐서 넘어 뜨리고는 사과는 커녕 주저 앉아 있는 밀러 선수에게 박치기를 하면서 퇴장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한 개인의 감정 조절 실패가 포르투갈 국가대표팀 전체에 엄청난 부담을 안겨주게 된 것인데요~ 내일 있을 러시아와 대한민국의 경기에서 우리 대표팀 선수들도 감정 조절을 잘해서 페페처럼 비 매너로 퇴장당하는 선수가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세계적인 명성이 스트라이커 호날두도 오늘 만큼은 독일의 철벽 수비수들에 막혀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한거 같습니다. 앞서 예선경기를 치르면서 부상으로 컨디션이 완전하지 못한 상태였다고는 하지만 그의 멋진 플레이와 환상적인 골을 보지 못하게 되어 그의 멋진 골을 기대했던 팬들이 많이 실망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어진 경기 였습니다.

 

 

 

 

오늘 독일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호날두는 심판의 판정에 불만이 조금 있어 보이는 제스쳐를 해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경기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꼈을꺼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자신을 철저히 마크하는 독일 수비수 때문에 이렇다할 활약을 펼쳐 보이지 못했고 팀은 전반에만 3골이나 독일에 허용하면서  자멸해 가고 있었으니 말이죠~ 팀내 경고를 받는 선수와 부상자도 늘어가는 상황은 독일 경기 이후 시합을 치뤄야 하는 미국과 가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주지 않을까 걱정도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G조의 우승후보라고 할수 있었던 포르투갈이 첫 경기에서 전차군단 독일을 만나면서  불행의 늪에 빠져든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호날두의 속마음을 엿 볼수 있는 사진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속이 바짝 바짝 타들어가겠죠??  저 개인적으로 독일과 포르투갈의 경기를 볼때 포르투갈은 호날두라는 스트라이커 한명에게 너무 의존 하다보니 결정적인 골 찬스를 맞고서도 호날두에게 패스하려다가 기회를 번번히 놓치는 어처구니 없는 경기 모습을 보여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면 독일은 정말 일사 분란하게 자신의 위치에서 팀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 듯한 탄탄한 조직력을 보여준거 같습니다. 패스도 유기적으로 잘되었고 좌우 측면을 이용한 빠른 공격이  포르투갈이라는 강팀을 상대로 대량득점을 뽑아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이번 2014 브라질월드컵의 강력한 우승후보라 말해도 손색이 없는 경기를 펼친거 같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H조에서 1위를 한다면 G조 1위와  경기를 치르게 될텐데요~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과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TV를통해서 볼수 있는 놀라운 일이 일어 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내일 있을 대한민국과 러시아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해 봅니다. 축구 경기는 한명의 뛰어난 선수가  승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조직력을 발휘 할떄 더 놀라운 경기 결과를 만들수 있다는 것을 독일과 포르투갈의 경기를 통해서 확인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독일과 포르투갈의 경기 결과는 FC 바이에른 뮌헨 (FW (포워드)에서 활약중인 독일의 토마스 뮐러 선수가 3골을 넣으면서 월드컵 첫 헤트트릭을 기록하며 4대 0으로 독일의 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