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고려은단의 반값 비타민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공급했다고 약사회는 문제라는 의견인데요. 왜? 저렴한게 문제가 되나요? 약사회는 중국산 원료를 사용한 저렴한 비타민이라고 하지만 비싼 제품도 중국산이 많습니다.




그리고 중국산이라고 무조건 나쁜것도 아니지요~ 중국에서 인조로 만든것을 제외하고는 중국산 원료가 좋은것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약사회는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이유만으로 분노하고 있고 불매운동을 벌이겠다는 움직임입니다.



이 얼마나 이기주의적인 발상인가요? 기존에 가격이 얼마나 비쌌길래?? 약사들이 받아먹는 비용이 얼마나 많길래 이렇게 흥분하나요~ 시장논리에서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것은 당연합니다. 약사회의 주장대로라면 담합을 하자는 건데.. 이건 엄연히 불법입니다. 


담합하여 가격을 높게 받아야 한다는 발상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건가요? 







일반 판매용 고려은단 비타민C



그러니 비타민도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똑똑한 소비자들은 이미 해외에서 비타민을 사오고 있고 인터넷 주문을 통해 좀 더 저렴하고 좋은 비타민들을 사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약사회는 약국에서 파는 것만 생각하며 높은 가격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말 무지의 극치를 달립니다.


싸게 판다고 뭐라고 하기 전에 자신들이 판매하는 비타민이 왜 비싼지를 고민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중국산 제품이어서 싸다면.. 자신들의 상품성을 잘 어필해 공정한 경쟁을 하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불매운동 한다는 어이없는 때쓰지 말고요~


불매운동은 약사가 하는게 아닌 소비자가 하는 겁니다.

      핫이슈  |  2014.04.14 17:32
이마트
2014.04.16 00:01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고려은단 비타민C팔아서 약국에서 받아 먹는 돈이 얼마인지는 아십니까? 경제관념은 모르시고 정작 소비자 지갑에서 나가는 돈만 생각할 줄 모르신다면 돈 몇푼때문에 약사들이 그러는 것처럼 보이시겠지요. 뿐만아니라 고려은단 비타민C 안팔아도 약국에서 지장없기 때문에 현재 반품운동을 하고 있는거구요. 헌데 약사 이기주의라는 말은 무슨 근거에서 나온 과격한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 무지의 극치를 달린다는 본문내용이 있는데 누구한테 적용해야되는 말인지는 잘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약국 약사의 힘으로 성장한 고려은단 비타민씨가 이제는 어느정도 입지를 굳히자 이마트과 손잡고 저가형태로해서 유통을 확대하려고하는데 가격이 기존 약국제품과는 다르게 싼 가격이니 자연스럽게 정상가격을받고 있는 약국을 보는 시선이 곱지 않게됩니다. 상황이 이러니 약사들이 반응을 하는거구요. 일반 국민들이 중국산인지 영국산인지 아나요? 당장 지갑에서 나가는 돈만 생각하겠지요. 허나 회사에서 왜 저렴한지 그걸 입 싹 닫고 그냥 싼 값이라고 광고를 하니 어이가 없는겁니다. 약국은 과다하게 비싸게 받는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거든요.

자세한 내용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비판하는 거엔 문제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어휘 표현을 올바르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고려은단 비타민씨가 왜 비싸냐구요? 소비자가격, 사입가 다 고려은단에서 정해서 나오는 겁니다. 물론 소비자가격 지키지않고 싸게파는 약국 소비자가격 지키는 약국 여러 군데가 있겠지만. 아무튼 약사가 책정해서 마진 많이남겨먹는지 아시나본데 경제관념 완전 꽝이시네요. 어떻게 이런 여러 글들을 올리시는 대단한 블로거분께서 소시민인 저보다 경제관념이 없으십니까?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