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윈도우XP 지원종료 일주일 앞으로~ 지원종료 원인과 대책방안은 무엇일까?

 

 

마이크로소프사의 윈도우XP지원 서비스종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윈도우XP 서비스 지원은 2014년 4월8일 종료되는데요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XP이용자들은 서비스 종료가되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고 있으실수도 있을꺼 같은데요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윈도우 XP지원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 해당 OS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각종 악성코드 및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크게 늘어날수도 있다고 경고 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윈우도 XP 보안지원이 종료되면 스파이웨어, 악성코드, 해킹 등의 위험에 쉽게 노출돼 보안 대란이 일어 날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국내 대부분의 ATM기기는 윈도우XP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고 그 대수는 약 8만대 가운데 97.6%인 7만8000대가 윈도우XP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 될수 있다고 하니 심각한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국가별 윈도우XP 점유율을  비교해 보더라도 우리나라는 전체PC 중 윈도우XP 점유율이 18.96%를 차지하고 있어 미국12.12%, 일본11.24%, 호주7.5%에 비해서도 월등히 높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는데요  때문에 윈도우XP서비스 지원 종료로 인한 피해도 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PC를 사게되면 싫든 좋든 윈도우 프로그램이 깔린 컴퓨터를 구입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윈도우 버전을 바꿀때 마다  새로운 윈도우 버전을 지원하는 OS를 구입해서 설치하거나 PC를 바꿔야만 하는데요  어찌 보면 한 기업의 정책에 따라 수많은 PC소유자들이 어쩔수 없이 OS를 구입하거나 PC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윈도우 XP는 일반지원 중단이 지난 2009년 4월14일에 발표되었고 연장지원 중단이 일주일 후인 4월8일에 종료 되게 됩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 윈도우Vista역시 2017년 4월 11일에 연장지원 서비스를 중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7은 올래 쓸수 있을까요? 윈도우 7역시 앞으로 6년뒤인 2020년 1월14일부로 서비스 지원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계속되는 MS사서의 윈도우 서비스 종료에따라 PC이용자들은 OS업데이트를 위한 비용 및 PC교체비용을 지급해야만 하게 되어있는데요  이번 윈도우XP서비스 지원이 예정되어 있을때 앞서 이후에 벌어질 문제에 대해서 우리나라 정부와 기업들은 어떻게 대처했는지 모르겠네요??

 

 

 

지난해 12월 윈도우XP이용자 18.06% PC사용 비율은 올해 2월기준으로 15.46%로 많이 낮아 지고 있지만  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예정일은 앞으로 일주일 밖에 남지 았았는데 나머지 15.46%의 윈도우XP사용자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걸까요?? 도대체 무슨 이유로 마이크로소프드사는 윈도우 XP서비지원을 종료 하는 것일까요??

 



 

 

 

위에 내용들이 윈도우XP서비스 지원을 종료하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윈도우XP서비스 지원의 결정적인 이유는 보안이 취약하다는 문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MS사는 보안문제로 인해서 MS는 윈도 비스타부터 보안을 강화한 NT6 커널을 기반으로 OS를 만들고 있는데요 윈도우XP에서는 해커의 공격에 대응하기에 구조적으로 한계가 있다는 것이 MS사의 판단인거 같습니다. 보통 MS사는  서비스 지원 기간을 일반지원 기간 5년, 연장 지원기간 5년을 더해서 10년으로 잡고 있는데 그나마 윈도우 XP는 이용자가 많아서 2년을 더 여장한 12년만에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하는데요  MS사의 윈도우 XP지원 서비스가 중단되더라도 인터넷 뱅킹, 웹서핑, 게임, 각종 응용프로그램 등은 그동안 사용하던 것은 모두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위에서 윈도우XP의 문제로 지적된 보안 문제로 해커에 의해서 개인정보 유출 및 심각한 공격을 받을수 있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MS사도 윈도우XP 이용자들의  반발을 잠재우기 위해서 OS 따로 구입해서 PC에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엠아이XP(amixp.co.kr)에서 자신이 사용 중인 OS를 확인한 다음  윈도 홈페이지(windows.microsoft.com/ko-kr)에서 내 컴퓨터가 윈도8을 설치할 사양이 되는지 확인하신 다음에 설치가 가능한 사양이라면  윈도우8 OS를 구입해서 설치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OS비용이 쌀꺼라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죠?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로운 PC를 구입해서 사용 하시면 되는데요 MS사는  국내  삼성전자, LG전자 등 PC 제조업체들과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기업 고객의 경우 OS만 업그레이드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구요 OS, 오피스 제품, 윈도 서버 등 2개 이상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면 특별할인과 태블릿PC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뭐.... 그냥 프로그램과 PC를 팔아 먹으려는 상술이라고 밖에  할수 없는 수준입니다. MS사에서 내세운 대책방안 이란 이정도 밖에 없네요 피해는 PC사용자와 국내 기업들이 떠 않아야 하는 것이죠?? 이 시점에서 이제는 우리나라도 MS 프로그램의 노예생활을 벗어날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튼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윈도우XP서비스 지원종료 일정 참고 하셔서 개인 PC OS업데이트 설치하셔야 보안문제로 인한 피해를 당하시지 않을수 있다는 사실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