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짝 출연 여성 자살~ 왜 극단적인 선택을했을까? 짝 프로그램 폐지 되나?

 

오늘 하루종일 "짝"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 있었는데요 이미 각종 뉴스와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 내용을 아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짝"에 출연중이던 여성 출연자가 스스로 목을 매 자살을 해서 제작진을 비롯한 촬영현장에 있던 출연자, 그리고 사건 소식을 접한 시청자와 네티즌이 모두 충격을 받았는데요 도대체 이 여성은 왜?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한것일까요? 그녀의 유서를 통해 그녀가 많이 힘들어 했었다는 것은 알겠는데 궂이 왜? 방송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목숨을 끊은 걸까요? 그녀의 죽음에 대해 애도하는 의견도 많이 있지만 반대로 왜? 촬영장에서 자살을 하느냐며 비난 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그러면 잠깐 이 여성 출연자가 자살한 사건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짝 출연여성 사망사건 전말]

SBS'짝' 여성 출연자가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짝'촬영장에서 5일 새벽 헤어드라이기 전선으로목을 매어 숨진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여성이 숨진 화장실 바닥에서는 숨진 여성의 수첩이 발견되었는데 수첩에는 유서 형식의 내용으로 "엄마 아빠 너무 미안해, 그냥 그거 말곤 할 말이 없어요, 나 너무 힘들었어, 살고 싶은 생각도 이제 없어요, 계속 눈물이 나, 버라이어티한 내 인생 여기서 끝내고 싶어, 정말 미안해 라는 내용과 함께 제작들을 비롯한  제작진들이 많이 배려를 해줬다는 내용등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경찰 조사에 따르면 촬영 마지막을 날을 앞두고 출연자들과 함께 회식을 하던 중 이 여성은 먼저 일어나 숙소로 들어간후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자  다른 여성 출연자가 찾아 나섰는데 화장실 문이 잠긴체 열리지 않아 스테프들과 함께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이 여성이 숨져있었다고 합니다.

 

 

 

숨진 여성을 둘러싼 여러 루머가 인터넷을 통해서 떠돌고 있는데요 어떤 출연진의 이야기로는 숨진 여성이 최종 선택을 앞두고 자신이 선택한 남성이 다른 출연자와 맺어진 것에 대해 상당히 불쾌해 했다고 말했다고 하는데 진위 여부는 아직 밝혀 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짝 제작진은 촬영장에서는 출연진들과 제작진들간에 어떠한 마찰이나 불미스러운 일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사고 이후 쏟아져 나오는 언론의 보도내용을 보니 사망한 여성의 엄마가 모두다 폭로하겠다고 밝혔다는 보도가 나와서 이 여성의 자살의 또다른 원인이 있었던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숨진 여성의 친구는 뉴스 보도에 나간것 처럼 이 여성이 직접 '짝'출연을 신청했지만 이후 촬영에  부담을 느껴 고사했지만 제작진에서 제주도 항공권과 모든 예약이 끝났기 때문에 출연을 포기하는건 어렵다는 입장을 비추어 제주도  촬영현장에 합류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런 일련의 과정이 그녀의 죽음과 연관이 있는지의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짝 출연 여성의 사망사건과 관련한 여러 기사들입니다.  여성이 남긴 유서의 내용과 이 여성의 자살을 둘러싼 여러 추측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소중한 가족을 잃은 사람들의 마음을 생각해서라도 욕설이나 이상한 내용의 글들은 되도록 자제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SBS 짝은 트루먼쇼와 같이 출연진을 이름이 아닌 남자1호, 여자1호와 같은 호칭을 주어 일주일간 한 공간에 머물게 하면서 서로의  매력을 확인하고 관심상대와 데이트를 하고난 이후 최종 선택을 하는 프로그램 이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재미있어 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비난의 목소리도 컸는데요, 촬영된 내용이 제작진에 의해서 조작되었다는 논란과 악마의 편집 논란, 학벌과 외모 지상주의 등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며 비난의 목소리도 많았는데요 결국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한 여성의 선택이 프로그램 자체의 존폐의 문제까지 서게 만들었습니다. 제작진은 이번 출연진들의 촬영 분량을 전량폐기 했으며 프로그램 자체의 폐지 여부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그 동안 이 프로를 즐겨 보셨던 분들은 아쉬워 할 수도 있겠네요 , 오늘 방송예정분의 폐기로 인해서 짝은 결방되고 월드컵관련 프로그램으로 대체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프로그램이 폐지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몇주간은 정상 방송은 어려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