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경쟁자 아사다마오 아닌 리프니츠카야??

 

 

2014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가 선수들이 열심히 경기에 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금메달 소식이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의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지만  운동경기라는 것이 그 승패를 알기 위해서는 길고 짧음을 비교해 봐야 하잖아요 경기에 운도 따라줘야 하는거고 아무튼 요즘 올림픽 경기를 보느라 밤잠을 설치시는 분들도 많을테고 지하철에서 DMB를 통해서 올림픽 경기를 시청하시는 분들도 많이 눈에 띄더군요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제일 관심이 있는 종목은 바로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피겨스케이티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 소치올림픽에서 누구나 김연아 선수의 경쟁자로 아사다마오가 아닐까? 생각을 해왔는데 오늘 뉴스를 보니 그것도 아니었나 봅니다. 김연아 선수의 막강한 경쟁자로 떠오른 러시아 17세 소녀 리프니츠카가 강력한 우숭후보로 떠올랐는데요 이선수는 어떤 선수일까요?

 

 

 

율리아 리프니츠카야 선수는  151Cm의 단신으로 올해 15세의 어린나이임데도 불구하고 김연아선수의 경쟁상대자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 출전해 높은 점수를 받고 금메달까지 획득했는데요  피겨스케이팅 개인전에서 김연아 선수와 어떤 대결을 펼쳐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러시아 선수라는 것이 이점이 될수도 있을꺼 같은데요 실력은 어떤지 한번 김연아 선수의 경기 동영상과 율리아 리프니츠카야 선수의 경기를 비교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Yuna Kim - Adios Nonino, 김연아 프리 스케이팅, 20131207

 

먼저 김연아 선수의 경기 동영상입니다. 초반에 실수하는 장면이 나오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연기를 펼쳐보인 김연아 선수의 경기 장면입니다.

 

 

Skate Canada 2013 - Julia Lipnitskaia (RUS) Free Skate

율리아 리프니츠카의 경기 동영상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기 모습과 비교해 볼때 어떻게 느끼시나여? 과연 김연아 선수의 경쟁상대가 될수 있을까요??

 

김연아 선수와 율리아 리프니츠카의 비교를 잘해 놓은 싸이트가 있어서 참조 주소를 올립니다.

http://hcr333.blog.me/120207276219

위에 주소로 들어가서 보시면 정말 깔끔하게 잘 비교해 놓았더군요

 

 

 

김연아 선수와 리프니츠카야의 쇼트프로그램 구성 및 점수 현황입니다. 합계 점수를 보면 김연아 선수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 선수의 경쟁자이며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율리아 리프니카야의 쇼트 프로그램 구성 점수를 비교해 볼때  아직 까지는 김연아 선수가 국제대회 경험면이나 표현, 기술면에서도 율리아 리프니카야를 앞서고 있다고 판단이 되는데요 

김연아 선수의 경기일정이 있는 날에 모두 잠을 설치고서라도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기 일정은 2월 20일 목요일에 여자 쇼트 프로그램을 00:00 진행하게 되구요, 2월21일에는 여자 프리 스케이팅에 출전하는데 모두 자정에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밤잠 설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후회없는 멋진 경기 기대해 봅니다.

김연아 선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