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제3의 흡연, 당신은 안전하신가요? 제3의 흡연 직접흡연과 버금가는 위험!!

담배를 피우게 되면서 들이매시는 흡연의 종류가 여러가지 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흔히 알고 있는 직접흡연과 간접흡연은 많이 들어 보셨을꺼 같은데요 제3의 흡연이라는 단어는 처음 들어보실꺼 같습니다. 한 연구기관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제3의 흡은은 직접 흡연과 버금가는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발표해서 이 실험결과를 접한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제3의 흡연이 얼마나 위험한지 확인해 보실까요?

 

출처:KBS1 뉴스

 

담배를 직접 흡연하는 것을 1차 흡연이라 합니다.

 

 

출처:KBS1 뉴스

 

간접흡연은 아시는 것처럼 담배를 직접 피우지는 않지만 담배를 피우는 사람 옆에 앉아 있으면서 연기를 들이 마시는 것을 간접흡연 또는 2차 흡연이라고 합니다. 간접흡연의 위험성은 이미 익히 잘 알려졌있죠

 

 

출처:KBS1 뉴스

 

제3의 흡연이란 바로 흡연자가 머물러 있던 공간의 가구, 벽, 소파, 카펫, 옷등에 담배에서 나오는 유해성분이 흡착되어 있어서 직접 흡연을 하지 않더라도 담배를 피웠던 사람이 머물러 있던 공간에 있게되면  건강을 해칠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KBS1 뉴스

 

쥐를 이용한 실험결과 정상쥐와 담배에 노출된 곳에 있는 제3의 흡연 쥐에 상태를 관찰한 결과 제3의 흡연을 한 쥐는 이상 행동을 보이는 과잉행동장애 증상을 나타냈습니다.  제3의 흡연이 얼마나 위험한지 1차적으로 확인할수 있는 실험이었습니다.

 

 

출처:KBS1 뉴스

 

두번째 실험은 정상쥐와 제3흡연 쥐에게 상처를 내고 상처 회복 비교 실험을 했는데 정상쥐는 2주뒤에 상처가 거의 아물었는데 제3흡연 쥐의 경우 상처가 쉽게 마물지 않는 결과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출처:KBS1 뉴스

 

제3의 흡연에 노출된 쥐의 건강상태를 확인해 본 경과 비알코올성 지방간과 폐질환을 유발 시키는 사이토킨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제3의 흡연은 담배의 독소가 생활공간에 남아 있어서 인체에 유해물질을 계속에서 내뿜고 있기 때문에 새집증후군과 같이 장기적이고 오랜 시간동안 우리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KBS1 뉴스

 

출처:KBS1 뉴스

 

출처:KBS1 뉴스

 

출처:KBS1 뉴스

 

미국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제3의 흡연은 직접흡연과 버금가는 피해를 준다고 합니다. 직접 흡연을 하지 않더라도 흡연자가 머물렀던 공간에 노출되면 가구나 벽면등에 남아 있는 유해 성분으로 인해 제3의 흡연을 하게 되고 암이나 기타 질병을 유발 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이전에는 단순히 직접 흡연이나 간접흡연만을 조심하면 된다고 생각해 왔엇는데요 이제는 흡연자가  머물렀던 공간까지도 피해야만 흡연으로부터 안전할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위에 정보가 나와 있는 동영상을 올려 드립니다. 시간이 되실때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제3흡연의 위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좀더 흡연하는 장소를 잘 선택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담배를 완전히 끊을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쉬운일은 아닐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타인의 건강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흡연장소를 잘 선택해 주셔야 할꺼 같습니다.  담배라는 것이 정말 몸에 않좋은 것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 일줄은 정말 몰랐네요 담배를 피우고 나면 한줌 연기로 사라질줄 알았는데 생활공간에 남아 있으면서 장기간 인체의 건강을 위협하는 정말 해로운 것이 담배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