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민영화에 대해 이런저런 논란이 많습니다. 지금 다들 분위기는 철도민영화를 반대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철도민영화에 찬성합니다. 


지금 철도 파업으로 난리 입니다. 





왜 그들이 철도 파업을 한다고 보시나요? 민영화가 되면 그들에게 유리할께 없기 때문입니다. 민영화는 곧 사기업 되는 것이고 철밥통이라는 불리는 공기업에 다니던 그들에게 최대의 위기가 도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걸로 파업을 하면 명분이 없지요~ 그래서 국민을 선동하며 철도 파업의 당위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철도가 민영화 되면 요금이 올라 서민경제에 타격을 준다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철도 민영화가 되면 요금 오릅니다. 뭐 얼마가 오를지는 모르지만 오릅니다. 이게 가장 큰 단점이긴 합니다. 하지만 지금 철도공사의 부채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17조가 넘습니다. 17조의 빚을 가지고 있다고 보세요. 한달 이자만 해도 몇억입니다. 이게 정상적이라 보시나요? 


그럼 국가가 개입해서 해결해줘야 한다고요? 국가 빚은 얼마인지 아십니까? 2,500조 입니다. 


그럼 그 빚은 누가 갚나요? 다 우리가 갚고 있습니다. 철도청의 빚은 다 국민의 세금으로 갚아 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돈 안낼거 같지만 다 낸다고요~ 그게 앞에서 나가는지? 뒤에서 나가는지 모르지만 일단 다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중요한건 철도청의 연봉입니다. 연봉은 초임이 다르고 장기 근속자에 따라 다릅니다. 연봉 누가 보면 많을수 있고 또 다른 시각에서 보면 작을 수 있겠지요~ 이는 공무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왜 다들 청도청에 취업하고 싶어 난리 일까요? 철밥통이기 때문입니다. 한번 들어가면 정년이 보장되고 대충 대충일해도 매년 연봉은 올라갑니다. 그리고 보기엔 연봉이 작을지 모르지만 그들에겐 연금이 있습니다. 연금 금액만 해도 어마어마 합니다. 


그리고 복리 후생이 작을거 같나요? 잘 살펴보시면 엄청 좋습니다. 다 공기업에만 해당되는 혜택입니다. 


얼마전 수자원 공사 부채가 엄청나도 성과급 잔치로 난리 났었죠? LH공사는 어떻고요~ 철도공사는 성과급 안줬을거 같아요? 제 친척이 철도청 다니는데 본인도 여긴 최고의 직장이라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최고의 직장이 민영화가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인원 축소는 기본이고 연봉 삭감도 시작됩니다. 정년 보장도 없습니다. 왜? 취업하려는 사람은 넘치고 넘치거든요~ 그리고 일에 경중에 따라 임금도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여기에 따라 상업적인 가격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합리적으로 가격이 변동되지 선동하는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엄청난 가격 상승으로 돌아오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하기 때문에 철도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다 경쟁이 있으면 서로간의 가격이 합의가 됩니다. 경쟁 없는 곳은 부패할 수 밖에 없고 적자에도 꿈쩍하지 않습니다


이런 적자에도 그들이 파업 이유를 제시하는 조건을 보세요.







그럼 그들은 말합니다. 임금인상 요구는 합법적인 파업을 위한 것이라고!!


민영화 거두면 임금 인상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정말 일까요? 이전의 철도청의 임금 인상 요구를 확인해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들은 지금 임금인상 보다 더 중요한 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에 임금인상 이제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겠지요~ 


그럼 나머지 조건은요???


참나 우끼는 요구사항 아닌가요?



과연 철도청 사람들이 부채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해봤을까요? 제때 월급 나오고 복리후생은 다 받아 갑니다. 연봉도 매년 오르고요~ 적자는 남의 일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국가에서 나오니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도 당시 철도청은 민영화 해야 한다는걸 강조했습니다. 그때도 철도청 사람들은 반대를 했었지요~ 당연한 겁니다. 자신의 밥줄이니까요~





뭐가 되었던 지금의 철도청은 문제 많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뭐만 하면 들고 일어서는데..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어떠했습니까? 그땐 한나라당이 난리였었지요~ 정치적인거 잘 모릅니다. 제발 합리적으로 생각합시다. 


그들의 밥통 놀이에 현혹되지 말고요~ 정부에서 민영화를 강행하고 그에 따른 문제가 발생되면 그때가서 국민의 심판을 받으면 됩니다. 변화가 무서워서 자꾸만 기존 정책을 고수하는 모습 이제 버렸으면 좋겠네요~


아마 이 글은 엄청난 욕을 먹겠지요~ 하지만 전 지금 인터넷 세상에서 선동하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지금의 철밥통 괜찮냐고요?


우리의 세금으로 돈잔치 하는거 더이상 보기 싫습니다. 


      핫이슈  |  2013.12.28 15:36
루루
2013.12.28 21:12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 현재 영국기준으로 우리나라 서울-부산 가격이 18만원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ktx 도 1만 5천원이면 갈 수 있는거리이지요. 물론 돈좀 버는사람들 입장에선 비싸지네.. 라고 생각하겠지만, 학생이나 수입이 적은 노동자 입장에선 청천벽력과 같은 일이 아닐까요.. 저도 매달 고향으로 내려가는 사람으로서 심히 걱정이 되네요 ... 물론 저 민영화 반대한답시고 무작정 시위하는 철도노조도 잘한건 아니지만, 저렇게라도 안하면 정부가 너무 낼름~ 하고 민영화를 할 게 뻔한것같아서요.. 끄적여 봅니다..
2014.01.04 15:10 수정/삭제
답답합니다. 정말로답답합니다 민영화=정부낼름이라는 공식은 도대체뭐일까요. 인터넷상에서 정부=이익단체라는 공식을 세뇌당하셔서그런가요. 이성적인 판단좀 부탁드립니다. 이꼴이면 인터넷상 북한주민과 다름없어요
.
민영화반대
2013.12.29 00:2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제가 아는거랑 조금 다른데요 우선 위에 노조가 제시하는 조건있잖아요 그건 표면적인 거라고 합니다 일단 대규모 시위를 하려면 정부시책을 반대하는 의미로는 시위가 불법으로 정당성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시위현장 가면 어느 누구던 임금인상이라던지 저 요구안을 소리치는 직원 하나도 없데요 오로지 수서발노선 발급 금지하라고 외치죠 글구 부채가 늘어난건 코레일 운영해서 늘어난게 아니고 수익금을 가지고 투자 하다가 적자본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나 공기업은 원래 적자가 당연하죠 공기업에 흑자가 되는게 몇개나 된다고요 어차피 사회보장에 필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솔직히 툭까놓고 철도노조 적자라 까는데 그럼 정부기관 전체를 다까야죠 국회의원부터요
정부 기관중에 놀면서 월급만 받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그사람들만 월급까도 꽤 많은 돈이 나올걸요....
.
글쎄.
2013.12.29 23:3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민영화 찬반을 떠나 죄송하지만 님의 글에 설득력이 떨어져 동조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장은 아니라도 결국은 민영화 된다셨는데 그렇게 된다면 국민들이 얻는 이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성공사례도 알려주신다면 설득력이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 글은 파업중인 노조원들을 비판하는 글로밖에 보이지 않아서요.
.
도도파파
2013.12.30 17:3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솔직히 민영화로 인해 철도를 매일 이용해야하는 서민들에게 요금인상은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이 보다도 더 큰 문제는 물류 수송인데, 수송단가가 올라가면 재화의 값 자체가 올라가서 모든 국민들에게 부담이 돌아 옵니다. 따라서, 세금을 더 걷느냐, 민영화를 통해 사용자부담을 증가 시키냐의 문제라고 할 수 있죠. 이 문제는 분명이 장단점이 있으니 차처하고,

중요한 것은 철도노조 파업과 철도민영화 와는 별개의 문제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철도노조의 파업 명분이 진정 서민들의 부담가중인가 하는 데는 의문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평균연봉 6~7천만원, 평균근로년수 19~20년 이는 어찌 보면 많은 보수고 또 어찌보면 그리 크지 않은 보수 입니다. 임금인상은 일부분이고 진정 바라는 건 경쟁없는 안정된 고용환경일 것입니다. 이또한 사람이라면 당연한 것일 수 있지만, 문제는 이를 위해 민영화 반대라는 국민정서와 국민불편을 이용했다는데 있다고 보입니다.
민영화찬성
2014.01.11 09:54 수정/삭제
장기적이라도 국가 전체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면 민영화가 꼭 필요합니다. 민영화가 됨으로써 국가는 그 사기업에 대한 지원금은 일부 지급해줄 수 잇지만 그 기업으로부터 걷을 수 있는 세금과 국가에서 그들에게 임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 있는 부분에서 정말 큰 메리트가 있고 더군다나 상당히 큰 부채를 매년마다 지고잇기때문에(수자원공사 이전처럼) 오히려 국민들이 내야할 세금이 높아질것입니다. 그리고 민영화로 인해서 그 기업은 시장경제원리를 적용하게될것이고 그에 따른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게될것입니다. 우선은 당연히 눈에보이는것은 요금이 올라가겟지만(저도 그 부분은 치명적이라고 생각함)하지만 오히려 민영화로 인한 정부에서 기업으로부터 걷어들인 세금과 막대한 임금(이것도 우리 세금에서 나가고 잇는것)을 지급할 필요가 없음으로 정부의 예산은 상당히 올라가게 될 것이고 이로써 국가의 부채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국민에게 혜택과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고 국가 경쟁력과 gdp상승과 더불어 선진국으로의 진입이 가능해질 수 잇는 것입니다
.
ikillyou
2013.12.31 16:4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철밥통이 자기네들 밥줄지키려고 시위하는건 이해를 할수있는데
그와 상관없는 나머지들은 왜 쓸데없는데 선동되가지고 썡 난리는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렇게 서민의 입장이시면 부산-서울 왕복10만원짜리 KTX를 타는게 아니라
3~4만원짜리 고속버스를 타야지

.
코리스
2014.01.02 09:45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코라스님도 혹시선동하는건 아닌지 자신을 돌아 봐야될듯요~~
머라노바보야
2014.01.17 08:03 수정/삭제
머야 이 사람은 노조원 꼬봉이가 ㅋㅋㅋ
왜 마음대로 안되니까 여기다 지들편안들어준 사람들 까로다니는거임?0 왜그아마추어같이ㅏ
.
제발
2014.01.03 14:12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제발....plz 잘 모르면 좀 찾아봐요...
영국기준 서울부산 거리가 18만원이라고요? 그래서 우리나라랑 대충 4배차이나죠?
다른 교통요금도 영국이랑 우리나라랑은 몇배씩 차이나구요~ 유독 철도만 비싸겠습니까?

그냥 어디서 누가 하는 얘기 주워들어서 얘기하고 다니지 마시구요.
좀 폭 넓게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퀴즈한번 내볼께요. 지금 수도권 지하철 9호선이 어디서 운영할까요~~??

바로 민간업체~ ^^

9호선 요금이 다른 곳에 비해 엄청나게 비싼가요? NoNoNo

현행법상 특정요금 이상으로 마음대로 요금인상 못 하게 되어있구요.

요금 올리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민영화되더라도 ㅎㅎ


그리고 글쓴이님이 말하시는게 문제가 있습니다.
부채는 코레일이 만든것인가? nonon 정부가 떠넘긴거~
.
2014.01.04 15:07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이글에전적으로동의합니다. 민영화는 언젠간됩니다. 오히려 노조보다 노조를 무조건적으로 맹신하는 무지한 젊은 청년들이 이 사회를 이끌어간다야된다는것에 더 소름이끼칩니다.
.
철도민영화
2014.01.05 21:4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마음에 드는 글이네요 ㅋㅋㅋ
화이팅!!
.
2014.01.08 17:51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다들 철도민영화 반대만 해서 찬성하는사람 의견도 보고싶었는데 이것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
2014.01.14 14:5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철도민영화는 찬성입니다 왜국민들은 당장 요금인상되는것만생각할까요 정작 요금인상으로반대하는 이들은 일년에 코레일을 몆번이나이용할까요. . 지금 요금이싼이유는 정작 나는 일년에 한번도타지않지만 세금으로 그이상의돈을 내고있다는걸 왜모르는지. . 민영화되면 요금 인상되겠죠 하지만 이용하지도않는사람들의 세금은줄어든답니다. . .
정치적으로엮지말고 좀제대로봅시다. .
.
에효
2014.01.15 02:00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철도에 빚이있다라... 당연히 생기는거아닌가? 난그냥 명분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시민을 위해서 나라에서 운영하는 철도가 이익을 보려고 비싼값에 운영하는건 맞다고 생각하시는지?
멍청한것들많아
2014.01.17 08:00 수정/삭제
이 양반 경제 시간에 주무셨나 ㅋㅋ
그럼 세금이 그걸로 인해 줄줄세는게 당연하단 소리자나ㅋㅋ 적자운영 이대루두고 볼것인가?라는것도 티비서 못봤나 지금 분명한건열차 운영자체는 문제가 적어 진짜 문제는 노조원들의 효율이지 쉬운 예를 들어줄게 철도청에 취업할래? 중소기업에 취업할래?
유동우동
2014.01.18 17:35 수정/삭제
민영화 되면 기업하나로운영안하고 몇개 기업으로 운영해서 서로 가격경쟁을 만든다고한것같은데
.
김준우
2014.01.17 07:5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맞는말했구만 배부른 놈들이 국민선동해서 자기들 이득챙기려다가 맘대로 안되서 정부까댄거 아니오 말은 바로합시다 그리고 머 서울부산10만원짜리 표요?? 웃기는 소리마슈 어디서 주서들은 그럼 영국의 경우랑 비교하는거 같은데 거기랑 여기랑 물가가 같소? 솔직히 철도청 노조원들이 국민을 위해서 싸우는거로 보여요? 요구사항에 요금동결이라구있습니까? 지들 임금이랑 혜택안 넘지고있구만
.
2014.01.19 02:3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내가 말하고 싶은게 이거다 좀 멀리 내다봐라 ㅉ 민영화는 어짜피 해야됨
.
문승준
2014.01.23 15:57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진짜 국가적으로 국사 경제교육을 강화해야지
빚이 저렇게 많고 앞으로도 빚이 쌓일 예정인 곳을 개혁해야한다는 생각을 갖지못하는게 이상하지
.
강원도감자
2014.05.24 22:15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위에서 일을 대충대충해도 연봉이 오른다고 하셨는데 저희아버지께서 철도공사에서 기장으로 일하십니다. 하지만 1년에도 몇번씩 기차에 몸을 던지는 사람도 있고, 수백명을 책임지고 새벽이고 아침이고 운전하시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시면서 일하십니다. 그런데 놀면서 일한다고 하시면 지금도 밤새면서 졸린 것도 참으시고 책임감에 똘똘뭉쳐서 일하시는 저의 아버지와 동료분들은 얼마나 억울하신지 아심니까??
그리고 만약 철도공사의 노조가 민영화에 반대하며 파업하지않았다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12만원내면서 다녀야하시는데 그러고싶으세여?? 그리고 철도공사가 빚이 많았던이유는 국가에서 계속 빚이 생기는 문제들을 철도청 책임으로 넘겼기 때문입니다. 철도공사는 재정상황이 철도공사측일만하기에도 벅차고 힘들던 상황인데 계속 일을 떠넘기니까 점점 감당을 할기 어려워 빚이 쌓이게된것입니다. 지금 철도청이 돈놀이한다고요?? 전 그런것까지 아직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세금으로 돈놀이 하는 건 정부도 학교도 심지어 급식에도 많습니다. 그런데 왜 글에서는 청도청만 돈놀이를 한다는 식으로 말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연금, 직접 철도청에 시험보고 들어가셔서 운전해보세요, 제가 철도청에 한부분의 직업한 말씀드려서 좀 그런데 저희 아버지께서는 운전하시면서 사람의 시체를 진짜 많이 보셨습니다. 그리고 운전과 기차운행을 하는데 쉽게쉽게하는 줄아세요? 기장도 힘들지만 본사에서 사무직으로 일하시는 동료분을 보시면 진짜 힘들어 보이십니다. 그리고 노조의 대부분이 인금인상을 요구한다고요?? 지금은 늦어서 보실 수가 없으시겠지만 노조가 인금인상을 해달라고 파업을 하는 것 같습니까?? 저는 솔직히 글쓴이님의 글이 그냥 공기업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들어가지 못해서 배아파하는 초등학생의 앙탈처럼보입니다. 너무 감정이 들어가신것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철도민영화에대한 천성측의 의견을 알아보고싶어 들어와서 설득이 되지는 안고 오히려 답답학 화가나기만 했습니다. 정말 최대한 민영화를 늦추려는 노조의 노력을 생각하시고 얘기해주세요. 현제 외국에서 저희나라는 발전속도가 너무 빠르다고 하는데 왜 그렇게 미래만보시고 현재는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