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브라질월드컵 조추첨 결과, 대힌민국 경기, 경기일정, FIFA랭킹 총정리!!!

 

 

대망의 2014년 브라질 월드컵(Brasil world cup) 조추첨이 어제 밤 새벽에 있었는데요~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밤 늦은 시간까지 우리라가 몇조에 편성될지 TV를 통해서 지켜 보셨을 텐데요 혹시나 조추첨 결과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추첨 결과와 대한민국 경기 일정, 그리고 월드컵 출전국의 현재 FIFA랭킹, 우리나라가 경기를 치뤄야 하는 경기장 정보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우리나라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H조에 편성되었고 경기를 치뤄야하는 나라는 벨기에,알제리, 러시아 세나라인데요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이번에 죽음의 조는 피한거 같습니다.  C조에 속한 일본의 조편성도 무난해 보이긴 하는거 같은데 저는 전문가는 아닌지라 뭐라 말하기는 그렇네요~ 축구 공은 둥글기에 어디로 튈지 모른다는 말처럼 경기가 끝나봐야 알겠죠^^ 길고 짧은건 대봐야 하는거니까요 아무튼 우리나라는 H조에 편성이 되었습니다. H조의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H조 조별경기 첫번째는 대한민국과 러시아의 경기인데요 2014년6월18일(수) 7시에 브라질 쿠이아비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H조 조별경기 두번째는 대한민국과 알제리의 경기인데요 2014년6월23일(월) 새벽 1시에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새벽에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실 분들이 많을꺼 같네요^^

 

 

 

 

 

H조 조별경기 세번째는 대한민국과 벨기에의 경기인데요 2014년6월27일(금)  5시에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날 결기도 새벽 5시에 치뤄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셔서 경기를 보다가 바로 출근들 하셔야 할꺼 같네요~ 그래도 경기에 우승만 한다면 약간의 피곤함 정도는 이겨 낼수 있겠죠?? 위에 경기를 통해서 16강이 결정나게 될텐데요 우리나라는 과연 어디까지 올라 갈수 있을지 홍명보호의 경기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위에 세군데 경기장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 선수들이 머무는 베이스 캠프로 부터 경기장 이동거리가 짧고 아주 최적의 입지라고 합니다. 아레나판타우 경기장만 제외하면 나머지 두곳은 기후도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서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치룰수 있을꺼 같습니다.

 

 

 

 

 

이번 2014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의 FIFA랭킹 순위입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54위이구요 우리와 경기를 치뤄야 하는 첫번째 상대국인 러시아는 22위, 두번째 상대국인 알제리는 26위,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상대국인 벨기에는 11위로 우리나라보다 43위나 차이가 나네요~ FIFA랭킹이 경기의 결과를 결정짓는 잣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그만큼 많은 경기를 치뤘고 그만큼 좋은 경기를 펴쳐왔다는 것이기에 완전히 FIFA랭킹을 배제하고 생각할수는 없겠죠? 그래도 H조에 속한 나라들과의 경기는 한번 해볼만 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저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정말 좋은 결과를 국민들에게 선물해 줄거라 믿고 싶네요

 

 

 

 

 

2014년 브라질월드컵 공식구 브라주카입니다. 내년 6월에는 이 둥근 축구공이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게 될텐데요 벌써부터  내년에 있을 월드컵 경기가 기대가 됩니다. 2004년 한국 월드컵의 영광을 다시한번 재현할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브라질 월드컵경기를 직접 브라질에서 관람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월드컵 공식홈페이지에서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http://www.fifa.com/worldcup/organisation/ticketing/ticket-information/application-process/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