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로봇청소기 1위는 LG 로보킹듀얼아이, 로봇청소기 비교 보니..

로봇청소기 비교 성능 실험이 공개되었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현재 판매되고 있는 7종의 제품을 비교했는데요. 실험결과가 정말 놀랍습니다. 청소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청소 성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막연하게 로보청소기 다 될 것처럼 이야기 했지만 실험 내용은 전혀 달랐습니다. 그럼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출처 : KBS1 뉴스라인


로봇청소기의 먼지 제거 기준 미달이라는 소식!! 


비교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정용 청소 로봇 성능 시험 결과 - 소비자시민모임


LG전자 로보킹 듀얼아이를 제외하고는 다 하나에서 몇가지씩 문제를 보였습니다.


현재 저가형으로 팔리고 있는 제품들은 상태가 심각하네요~ 




출처 : KBS1 뉴스라인


뉴스 내용을 보니 상태는 더 심각해 보였습니다.

지금 돌고 있는 제품들은 위에 청소가 안되는 제품들을 놓고 보여지는 것인데..


이건 뭐 거의 청소가 안된다고 봐야 할 정도네요~ 



출처 : KBS1 뉴스라인


로봇청소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자율 이동 성능도 떨어지는 제품이 이렇게 많을 줄이야!!





출처 : KBS1 뉴스라인


카펫 먼지 제거 성능도 모든 제품이 미달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카페트가 없는 집이 대부분이니 이건 큰 문제는 아니라 보이네요~ 



출처 : KBS1 뉴스라인


로봇청소기 싸다고 구입하신 분들 어쩌나요? 

로봇청소기 막 구입하지 마세요.

싼게 비지떡입니다.


LG 로봇청소기의 판매량은 급증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