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삼성동 아이파크 헬기충돌 사고 원인과 처참한 현장 모습 살펴보니~

[사진출처: 뉴스 캡쳐]

 

오늘 오전 8시55분경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에 LG전자 소속 헬기가 충돌사고를 일으키고 추락해서 기장과 부기장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38층짜리 고층 아파트에 헬기가 충돌하면서 큰 인명피해가 날수 있었지만 다행히 그 시각 헬기가 충돌한 층에는 사람이 없었기에 헬기에 탑승했던 조종사들 이외에는 인명피해가 없었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뉴스 캡쳐]

 

추락한 헬기의 잔해를 소방관들이 열심히 수습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조종사가 생존할수 없을 만큼 심각하게 파손이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헬기의 폭발로 인한 대형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될 만큼 끔찍한 사고 현장입니다.  LG라는 로고가 선명한 이번 사고 헬기는 김포공항을 출발해 잠실 헬기착률장으로 이동하다가 이같은 사고가 났다고 하는데요~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인데요~ 블랙박스 분석을 통한 정확한 사고 원인이 조사중이라고 하는데요~ 기체의 결함으로 인한 사고인지? 안개로 인한 기상악화로 인한 사고인지? 조종사의 실수 인지? 결과가 나와봐야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사진출처: 뉴스 캡쳐]

 

오늘 충돌사고가 난 헬기는 시콜스키S-76C++(HL9294)기종으로 LG전자 소속의 헬기이고 오늘 오전 잠실 선착장 헬기 착률장에서 칠러담당 임직원 3명을 태우고 전주로 갈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충돌사고가 난 삼성동 아이파크와 잠실선착장 헬기 정류장이 몇킬로 차이가 나지 않기때문에 목적지에 거의 다가오자 조종사가 고도를 낮췄고~ 안개로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상당부분이 유리로 외벽에 쌓여있는 아이파크 아파트를  확인하지 못하고 충돌 사고를 일으켰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정확한 사고 원인은 블랙박스 조사 결과가 나와 봐야 할꺼 같습니다.

 



 

 

 

 

[사진출처: 뉴스 캡쳐]

 

아무튼 이번 헬기 충돌사고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외신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사건이 되었는데요~ 다시 한번 생각해도 대형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것이 정말 다행입니다.  2001년 9월 110층짜리 미국 세계무역센터 쌍둥이 빌딩이 테러에 의해서 비행기가 건물에 충돌하면서 탑승객 전원과 건물에서 미처 피하지 못했던 엄청난 인명이 건물에 깔려서 숨지는 참혹한 사건이 떠오르네요~ 이번에도 38층짜리 아파트 건물에 충돌사고가 일어났으니 정말 아찔한 사고가 아닐수 없는데요~  때문에 이번 사건이 해외 외신에도 큰 비중으로 다뤄질 만한 사건임에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향후 사고가 발생된 아파트에 대한 안전 정밀검사가 이뤄지겠지만~  시공사에서는 건물에는 문제가 없을꺼라고 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이번 사고로 생명을 잃은 두 조종사에게는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