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아이유 국민여동생~ 표절논란!! 누구의 책임일까? [표절논란 곡들어보기]

 

 

 

 

국민여동생으로 불리는 가수 아이유가 표절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한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아이유의 분홍신을 비롯해서 다수의 곡이 표절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올해초 표절 논란에 휩싸였던 로이킴과 크레용팝의 표절 논란처럼 흐지부지 넘어 갈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네요~ 아래 표절 논란이 되고 있는 노래들을 올려 봅니다. 직접 표절 논란의  소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04. IU - 분홍신 (The Red Shoes) [IU - Modern Times (VOL. 3)]

 

 

 

Nekta - Here's Us

 

첫번째 표절 시비곡은 아이유의 분홍신과 Nekta - Here's Us 입니다. 들어 보시니 어떠신가여??

 

 

 

12. IU - 기다려 (Wait) [IU - Modern Times (VOL. 3)]

 

 

 

Caro Emerald - A Night Like This (Official Video)

 

두번째 표절 논란이 되고있는 곡은 아이유의 기다려와 Caro Emerald - A Night Like This (Official Video) 입니다.


 

 

아이유 (IU) - 을의 연애 (Love of B) (With 박주원 (Bakjuwon))

 

 

 

WINTERPLAY (윈터플레이) - 'Gypsy Girl' (집시걸)

 

세번째 표절논란이 되고 있는 아이유의 을의 연애와 WINTERPLAY (윈터플레이) - 'Gypsy Girl' (집시걸)  입니다.

 

이번 표절 사태가 기획사가 알고도 모르는척 음반을 제작한 것인지? 작곡,작사가가  의도적으로 표절을 하고 기획사에 숨긴것인지?? 알수는 없지만 표절인줄 알면서도 음반을 제작했다면 기획사나 작곡가, 작사가~ 노래를 부른 아이유까지 그 책임을 피해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번 표절 논란으로 국민여동생이라 불리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많이 나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표절인지 아닌지에 대한 진실공방이 펼쳐지는 동안 심적으로도 많이 괴롭겠지만  이번 사태를 통해서 한층 성숙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