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본(日本)도발, 독도영유권 주장하는 동영상 유튜브(Youtube)에 유포~ 막가자는 건가여???

 

 

오늘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보니 일본외무성이  유튜브 동영상 싸이트에다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동영상을 올렸다고 하네요~ 일본 외무성은 '여러분, 다케시마(竹島·독도의 일본식 명칭)를 아십니까'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1분27초짜리 이 동영상을 지난 16일 외무성 동영상 홍보채널 명의로 유튜브에 업로드했다고 하는데요~ 이거 막가자는 거죠?? 남에 나라 땅을 자기네 나라인양 세계인들이 즐겨보는 동영상 싸이트에 올리고?? 그것도 개인이 아닌 한 국가의 외무성에서 올렸다는 것은 정말 어이가 없는 일인거 같습니다.

 

 

 

일본 외무성이 유튜브에 올린 홍보 동영상에는  '17세기에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확립하고 이를 1905년 각의 결정을 통해 재확인했다'는 일본 정부의 일방적인 주장이 겨있고. 또  한국이 1952년 이승만 라인을 긋고 국제법에 반(反)하는 독도 불법점거를 했다'는 주장과 일본이 국제사법재판소 회부를 제안했으나 한국이 거부했다는 내용도 포함되 있다고 합니다. 일본 외무성은  "계속 평화적인 방법으로 한국과의 영토문제를 해결할 생각"이라는 나레이션이을 집어 넣어서 마치 일본은 평화적으로 독도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데 한국이 막무가네로 독도 문제를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듯한 느낌이 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문제의 동영상 조회수도 8,000건이 넘네요~~(竹島に関する動画  / http://www.youtube.com/watch?v=TXg-NGVKuWI) 다행인지 불행인지 지금은 동영상이 다운되서 볼수가 없네요~  동영상 소스코드도 공유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 싸이트에 접속해서만 볼수 있어서 그나마 동영상 유포가 적을 것 같습니다.

 

 

 

우리정부 외교부도 지난 13일 외교부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민국 독도'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는데요 그내용은  독도가 역사·지리적으로 우리 고유 영토라는 점을 사료 등을 통해 설명하면서 일본의 잘못된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앞으로 현재 공개된 국문 버전 외에 일본어를 포함해 7개 외국어로 된 버전도 조만간 배포할 예정정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조금만 방심하고 있어도 일본은 우리땅 독도를 넘보는 아주 나쁜 놈들입니다.  더욱더 국토방위에 힘쓰고 일본이 독도 영해를 침범하면 경고가 아닌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다시는 독도를 넘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대한민국독도] 홍보동영상

 

 

앞으로 이틀뒤인 10월25일 독도의 날이라고 하는데~ 정부에서도 보다 강력한 영도주권  확인 차원에서 독도의 날을 국경일로 지정해 보는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소극적인 대처로는 일본이 계속해서 독도 문제를 걸고 넘어 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리고 온 국민에게 독도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우리 국민들의 단합된 힘을 일본에 보여 줘야 할꺼 같습니다.  우리나라 넘보면 쓴맛을 볼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정부의 보다 강력한 독도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요구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