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악세사리

갤럭시노트2 , 액정보호필름 추천!!! 스마트폰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X-Glass 사용해보니~

 

 

오늘은 스마트폰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X-Glass  개봉기를 올려 보려고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액정보호 필름이 잔기스도 심해지고 쉽게 때가 타는거 같아서 액정보호 필름을 어떤 제품으로 바꿔볼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X-Glass  개봉기를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액정보호필름이 담겨있는 포장 박스입니다.  기존의 액정보호 필름과 차원이 틀린 포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그 구성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X-Glass  포장케이스 뒷면에는 X-Glass 의 주요 기능이 나와있는데요~ 기존의 PET 액정보호필름과 다른 회사 Glasses제품등과도 비교한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수 있는데요~  모두 영어로 표시되어 있어서 약간의 독해 능력이 필요하네요~ 뭐 그림으로 간단히 살펴보자면  X-Glass 가 Glass 액정보호 필름의 원조라라고 할수 있고 0.23mm Ultra Thin으로 두께가 아주 얇고 안티박테리아 플라즈마 보호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카터칼로 긁어도 긁히지 않는 스크레치에 강한 제품이고 오염방지 코팅으로 지문이나 오염물질이 묻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 부착이 너무 쉽다는게 또 하나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제품을 펼져보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3면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맨 우측은 액정보호필름을 장착하는 방법이 그림과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영어 모르셔도 손쉽게 설치가능 하지 걱정 하실 필요없습니다. 맨 중앙에는 더스트 클리너가 들어있구요~ 맨 우측에는 X-Glass 액정보호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X-Glass 를 장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정보호 필름 장착에 앞서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액정보호 필름을 벗겨내고 X-Glass 에 함께 들어있던 더스트클리너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액정에 먼지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줘야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액정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있으면 기포나 공기가 생겨 액정보호 필름이 완벽하게 부착되는 것을 방해하게되니 반드시 완전하게 먼지가 제거 될수 있도록 깨끗히 액정표면을 닦아주셔야 합니다.

 

 

 

 

 

 

더스트클리너로 액정 표면을 깨끗하기 닦아내고 난 후에는 불빛에 비춰봐서 표면에 먼지가 있는지 없는지~ 이물질이 묻어 있지는 않는지 다시 한번  꼼꼼하게 점검을 해보셔야 합니다. 먼지가 없는게 확인되면 이제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해보겠습니다.

 

 

 

 

 

액정표면을 깨끗이 닦은 스마트폰에다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액정보호 필름의 접착면 보호 필름을 벗겨낸 후에 스마트폰 모서리에 맞춰서 잘 부탁해 주면 되는데요~ 액정보호필름 접착면에 손의 지문이나 이물이 묻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액정은 깨끗이 닦아 놓고 보호필름에 이물직이 묻어 버리게 되면 앞서 했던 모든 준비들이 헛 수고가 될수 있으니까요^^

 

 

 

 

 

 

액정보호 필름의 접착면을 보호하던 필름을 벗겨낸 후에는 스마트폰의 부착면과 맞춰서 조심스럼게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하시면 되는데요~ 모서리 부분부터 맞춰서 필름을 한번에 부착 할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필름 부착시 이물질이나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변을 청결하게 정리 하신후에 부착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액정보호필름을 스마트폰의 테두리에 맞춰서 올려놨더니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자동적으로 액정보호 접착면과 스마트폰의 액정 사이에 있는 공기들이 빠져나가면서 깨끗하게 부착이 되더군요~ 정말 신기한 장면이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보호필름은 부착하고 기포나 이물질이 들어간 것을 빼내기 위해서 몇번이나 부쳤다 떼어냈다를 반복해야 했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정말 손쉽게 액정보호 필름 장착했네요^^

 

 

 

 

 

X-Glass 액정보호 필름이 보다 확실히 부착될수 있도록 위에서 사용했던 더스트클리너를 이용해서 가운데서 바깥 부분으로 힘주어 눌러서 부착을 해주시면 액정보호필름 교체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액정보호 필름 교체작업이 끝난 제 갤럭스노트2의 모습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액정 필름에 비해서 터치감도 좋고 일단 화면의 화질이 월등히 좋아 졌다는 것을 금방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위에서 간단히 설명했던 PET(왼쪽) 액정보호 필름과 X-Glass (오른쪽)의 스크래치 실험의 모습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겠어여? 저라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X-Glass  액정보호 필름을 사용 할꺼 같아요 장기적으로 볼때 내 스마트폰을 좀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X-Glass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한 상태에서 물방울을 떨어 뜨리면 위에서 보시는 형태로 물방울 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는 PET액정보호 필름에 물방울을 떨어 뜨리면 위에서 보시는 것과 확인히 다름 모습을 보실수 있는데요~ 그 차이는 바로 오명방지 특수 코팅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액정에 지문이 잔뜩 묻어나서 화장지나 클리너를 이용해서 닦아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X-Glass 액정보호 필름은  지문이나 오염물질이 묻어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불편함이 없고 아티박테리아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사용할때 박테리아로 인한 질병이 발생하는 것도 막아 주는 아주 똑똑한 액정보호 필름입니다. 그래서 혹시 액정보호 필름 교체나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X-Glass  액정보호 필름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X-Glass 의 개봉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