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다이어트 상식을 뒤집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이 방송된 이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에 관한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네요  벌써부터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도 꽤 많아진거 같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네요  그것도 그럴것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아왔던 다이어트 상식으로는  지방은   비만의 원인이기 때문에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많이 선호해 왔는데요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은 우리가 지금까지 알아왔던 상식이 잘못 되었음을 깨닫게해 주었네요  지금까지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맛있는  음식도 먹지 않고  참아 왔었는데  이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수 있다는 소식은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수 없을꺼 같습니다.

 

자료출처: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화면 캡쳐

 

그렇다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Low Carb High Fat)은 전체 식사량 중 탄수화물의 비중은 극히 줄이고, 대신 양질의 지방을 맘껏 섭취하는 식이요법을 말하는데요  전체 식단에서 지방의 섭취 비율은 70~75%, 탄수화물은 5~10%, 단백질은 20~25% 정도 섭취하도록 식단을 짜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자료출처: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화면 캡쳐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는 도저히 믿기 어려운  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비만의 원인은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인슐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인슐린이 적정치 이상 과다분비 되게 되면  우리몸은 비만이 되게 되는데  이 인슐리는 분비하게 하는 원료가 바로 당류인 탄수화물 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지방은  비만에 원인 물질인 인슐린을 분비하지 않는다고 하니   탄수화물 보다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는 높지만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우리 몸에 다른 질병이 찾아 오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시지 않나요?

 

자료출처: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화면 캡쳐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에서  두 쌍둥이 자매의 실험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그 결과가 매우 놀랍습니다.  2주동안 언니는 탄수화물만 섭취하고  또 쌍둥이 동생은  지방질 섭취로 식이용법을 진행했는데요    탄수화물을 섭취한  언니는 체중이 올라갔고 반대로 지방을 섭취한 동생은 지장이 약 2.5kg 줄어들었습니다.  또 혈액검사를 통해서  중성지방 수치를 검사해본 결과  위에서 보시는 결과표가 나왔네요  정말 그동안 우리는 지방을 다이어트에 적이라고 누명을 씌우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지방의 누명' 방송을 다시보기로 보실 분들도 많아 질꺼 같구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에 도전해 보는 분들도 많이 늘어 날꺼 같습니다.

 

자료: 통계청

 

한가지 이 방송이후 걱정이 되는 부분은  해마다  국내 쌀 생산량은 늘어나고 있지만  쌀 소비량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어  쌀 가격이 매년 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올해도 풍년이 예상된다고 해서 벌써부터 농민들은  쌀가격 하락이 걱정이라고 하는데요  탄수화물인 쌀 소비량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용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쌀 소비량이 더 줄어드는건 아닐지  걱정되네요  위에  식이요법 비율에서 탄수화물 비율이 5~10%정도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왕이면 밀가루 대신 쌀밥을 드시는건 어떨지 생각해 봅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설명하다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아무튼  이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맛있는 지방질 음식을 드시면서  하세요   굶지마시고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세요  다이어트 한다고 굶는 분들 보면 맘이 짠하네요^^  모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용법 성공하셔서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