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1040회,악마의 속삭임 - 연쇄 사망 사건의 범인은 누구인가?, 졸피뎀(수면제)부작용 파헤치나?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1040회는 악마의 속삭임 - 연쇄 사망 사건의 범인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으로 방송될 예정인데요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률이 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루는 내용은 6년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했던 연예인 연쇄 자살사건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수면제(졸피뎀)의 부작용과  대책방안을  찾을수 있을지 궁굼해 집니다.

 

 

지난 2008년 10월2일 자살로 팬들을 안타갑게 만들었던 故최진실  그리고 그의 마지막 매니저 박모씨  그들의 죽음뒤엔  무엇이 있었던 것일까?  故최진실의 죽음에  대해 마지막 매니저 박씨는 "그 약이 아니었으면 절대 그런일이 생기지 않았을 거에요. 안 먹었으면 좋겠어요. 누구든"  최진실의 죽음의 원인을 매니저 박씨는 그녀가 먹었던 수면제 였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최진실이 사망한지 5년뒤  매니저 박씨는 수면제 45알을 복용하고 자살했다.  당시 나이가 33세?  수면제를 먹고 자살한  최진실을 보며 누구든 먹지 말았으면 좋겠다며 위험성을 경고했던 그는 왜?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한 것일까?

 

 

최진실이 자살한후  1년 6개월뒤  동생 최진영도 강남구 자택에서 스스로 목을 매 자살했다.  갑작스러운 누나 최진실의 죽음으로  심한 우울증을 앓아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진실 역시  남편 조성민과의 이혼후 극심한 우울증을  앓아오다가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진실의 전 남편 조성민도 2003년 1월 스스로 목을 매 자살하면서  연예인 연쇄 사망사건에  조명되기도 했다.  정말 이들을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으로 내민 것은 우울증 이었을까?  그렇다면 이들이 심한 우울증을  앓게된 것은  가족의 죽음 또는 이혼 때문이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최진실, 최진영 남매와 그의 전 매니저의 죽음뒤에  졸피템이라는 수면제가 연관이 있다고  판단하고 방송을 준비한거 같다.   졸피뎀은 그냥 잠이 안올때 먹는 수면제일 뿐일까?   우리는 연예인들의 졸피뎀 투약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건을 많이 봐왔다  대표적인 인물이 미국으로 추방당한 에이미, 그리규 지오디의 멤버 손호영등이 있다.  수면제로 알려진 졸피뎀은 또  강간사건에도 많이 거론되는데  졸피뎀을 먹인후  강제로 성폭행을 하거나 하는 사건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수면제(졸피뎀)은  그렇다면 어떤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최진실 남매와  전매니저의 자살과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졸피뎀의 부작용을 살펴보면 비정상적인 공격성, 외향성이 나타날수 있으며 알코올 및 기타 중추신경계 억제제에 의한 효과와 유사한 효과가 나타는데 졸피뎀 부작용으로 괴기한 행동, 초조, 환각, 이인증(Depersonalization)도 나타난다고 한다.졸피뎀을 복용하면기억상실증 및 기타 신경 정신증상들이 발생할수 있으며 우울증 환자가 복용시 자살 충동을 포함하여 우울증 악화를 초래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작용 가지고 있는 졸피뎀을 지속적이고 과다 복용을 하게 된다면  정상적인 사람도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행동을 보일수 있는데요

 

 

졸피뎀을 복용후 나타나는 환각증 상태는 자신을 죽이는 것은 물론이고 타인을 살해하게 되는 공격성을 나타나게 되는데요  지난 2016년 1월21일 경기도 광주에서 40대 가장이 가족을 모두 살해하고 투신 자살한 사건도  살해를 저지른 가장이  졸피뎀을 복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심각한 부작용과 위험성을 가진 졸피뎀을 수면제라는 이름으로  일반인이 손쉽게 구입해서  복용하도록 하고 있으니 대한민국이  자살률 세계1위라는 불명예를 갖게된건 아닐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1040회를 통해서 졸피뎀의 부작용과 그 위험성을 알려져서  위험 약품인 졸피뎀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져서 제2, 제3의 최지실, 최진영 남매와 같은 불행한 사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