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반도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배치 결정, 국토 안전에 득일까? 아니면 실일까??

정부의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한반도 설치 결정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은 사드 배치결정에 대해 국민투표를 통한 결정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하며  사드 한반도 설치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원점부터 고려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사드 한반도 배치가  우리나라 국토 안전에 득일지? 실일지?  정말 신중하게 결정을 내린 것인지?  국민들 모두가  궁굼해 할꺼 같습니다.

 

 

한반도 사드 배치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주변의 이웃한 나라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결정 내릴 성격의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배치가 정말  북의 미사일 공격을 막기위한 최선 책인지??  궁굼한데요   사드 미사일 한반도 배치 결정과 함께 중국을 비롯한 러시아가 심각한 우려와 함께  한반도의 사드 배치결정에 대해서  계속해서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는 사드 미사일 방어 체계에 포함되어 있는 사드 AN/TPY-2이동식 레이더 때문인데요  레이더  탐지거리가 최대 2,000km가 넘기 때문에 한반도에  사드 AN/TPY-2이동식 레이더가 설치된다면   중국과 러시아가  탐지거리에 포함되기 때문에  심각한 중국이나 러시아의 국가안보에도 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배치가 북한의 도발과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나라를 방어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사드 미사일은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로써  적의 탄도미사일을 대기권내 성층권과 전리층 사이에서 요격한다고 하는데요  1000km에서 상승중인  탄도미사일을 감지해 600km고도에서 낙하하는 탄도미사일을  요격하는 사드가  우리의 현실과 맞는지 의문입니다.  북한과 우리나라 사이의 거리가  얼마나 된다고  미사일을 대기권까지 쏴올려서 우리나라는 공격할까요??  그냥 일반 대포동미사일이나  그밖에 재래식 무기에 핵탄두 장착해서 쏴버리면 될것을  북한이 남한에 핵폭탄을 떨어 뜨리겠다고  탄도미사일을 대기권으로 쏴 올리지는 않을꺼 같아 보입니다. 또 미국은 왜?  미사일 한발에 110억원이나 하고 한개 포대에 1조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비용일 들어가는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를 자신들의 비용을 들여가면서 한반도에 배치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대한민국의 국토 안보를 너무너무 지켜주고 싶어서요?  미국의 영원한 우방이라서요?  아닐꺼라고 생각됩니다.  세계 시장에서 점점 영향력이 커지는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이  오히려 한반도의 안보목적보다 더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지금은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를  중국과 지근거리에 위치한 한국에 배치하기위한 명분이 필요한 것일 뿐이구요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레이더 AN/TPY-2레이더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문제도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이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미사일 방어 체계를 설치한 장소를 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거주하지 않는 사막지역이나  외진 곳이 대부분 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레이더에서 뿜어져 나오는 전자파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평택에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가 배치된다면  아마도 평택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전자파의 영향으로 병들어 죽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평택에  사드가 배치된다는 가정을 했을때 말입니다.  미국이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고려해서 사드 배치 위치를 결정할꺼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효과적으로 중국과 러시아를 감시할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사드 배치 장소로 대한민국 정부에 요청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미국이 진정으로 대한민국의 안보만을 위하는 나라였다면  주한미국 기지에서  한국 국민들 모르게  탄저균 실험을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일전에는 지카바이러스도 국내에 들여와  실험을 하려 한다는 뉴스도 들었던거 같은데요  미국에게 한국은  우방국도  보호해야할 나라도 아닌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 적당히 활용해 먹을수 있는 나라들 중에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안철수 의원의 주장처럼  한반도 사드(THAAD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배치가 정말 우리나라의 국익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지  주변 국가들과의 정치, 정제적 문제는 없는지  충분한 고려를 하고  사드가 한반도에 꼭 설치되어야 하는 이유를 국민들에게 공개하고 국민투표를 통해서 국민들의 뜻을 묻는게 옳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미국의 대한민국 국방의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부정할수 없지만  정말 우리나라에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미국의 압력이 있더라도 사들르 한반도에 배치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정부가 위안부 할머니들의 의사는 묻지 않고  일본 정부와 졸속 협의를 해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또한번 큰 상처를 안겨줬던걸 기억합니다.  정부는 이번 사드 한반도 배치와 관련한 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해  국민들의 의견을 묻고  국민들의 동의를 얻어서  사드 한반도 배치 문제를 결정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