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벨기에 브뤼셀공항, 말베이크 지하철역 자살폭탄테러 발생!! 최고 수준 테러 경보 발령!!

지난해 2015년 11월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발생한 최악의 테러를 주도 했던 주범 살라 압데슬람(27세)이 벨기에  브뤼셀의 몰렌비크 지역에서 18일 생포되었다는 해외 언론 보도가 있었다. 그런데 불과 몇일이 지나지 않은 21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두차례의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아마도 살라 압데슬람을 체포한 것에 대한 보복성 테러가 아닐까 싶다.

 

 

 

이번 벨기에 테러 사건은 22일 오전 8시경 브뤼셀 공항 대기실에 괴한이 난입해서 총격을 한 후 자살폭탄 테러를 벌인 사건인데 브뤼셀 공항에서 발생한 테러로 현재 13~17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부상자는 35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뤼셀 공항에서 9.5km떨어진 말베이크 지하철역에서도  오전 9시15분경 또 다시 폭탄 테러가 발생하면서  사망자 15명과 부상자 55명이 발생했는데요  벨기에 경찰은 추가적인 테러가 발생할 것을 막기 위해서  최고 수준 테러 경보를 발령했다고 합니다. 

 

 

 

 

 

 

브뤼셀 공항과  말베이크 지하철역 자살 폭탄테러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고 부상을 당했는데요  사진으로 보는 현장의 모습을 보니 폭발이 얼마나 심했는지  짐작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테러로 인해서 부상을 당해서 길거리에 쓰러져 있는 사람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자살 폭탄테러 였기 때문에  테러범은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벨기에 브뤼셀 테러 사건은 지난2015년 11월13일에  발생했던 파리 테러에 이어 유럽 국가들이 테러에 대한 충격과 공포에 휩싸이게 만드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파리 테러 당시에도 최소 8명 이상의 테러범들에 의해서 166명 이상이 사망하고  3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고 이중 80명 이상이 위독한 상태였는데요  아마도 추가 사망자가 더 발생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벨기에 브뤼셀 공항 폭탄테러 및 말베이크 지하철역 폭탄 테러로  최소 5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왜? 유럽의 수많은 국가중 벨기에가 이번 폭탄테러의 대상이 되었을까요? 앞서 설명 드렸던 대로  파리 테러를 주도했던 주범 살라 압데스람이 18일에 브뤼셀에서 체포된 것에 대한 보복 테러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 벨기에는 유럽의 여러 국가중  지하디스트 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라고 하네요 IS의 신병 모집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국가이기도 하구요   살라 압데슬람 체포작전이 진행되었던 당일 경찰은  체포 현장에서 다량의 무기와 중화기를 발견 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또 다른 테러를 준비하고 있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 볼수 있는데요  오늘 브뤼셀 공항과 말베이크 지하철역 자살 폭텐테러는 시작에 불과한게 아닐지 걱정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