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본, 아베신조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없다" 일본 역사왜곡 정부가 나서는데? 우리나라 정부는 뭐하고있냐??

이런 뉴스 들으면 괜히 혈압이 오르는건 저만 그런건가요? 일본 정부가 유엔(UN)기구의 질의에 대한 답변으로 일본 정부나가 군이나 관헌이 직접 " 군 위안부를  강제 연행했음을 입증할 아무런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는 입장을 유엔(UN)기구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또 한번 논란이 되고 있네요  참으로 답답하고 분통이 터질 노릇입니다. 지난해 12월 28일 한일간 위안부 문제 합의가 이뤄졌다는 정부의 발표 이후 일본은 역사 왜곡을 위한 국제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우리정부는 일본 눈치를 보며  일본 정부가 합의 사항을 이행해 줄것을 요청하고만 있다. 썩을~

 

 

 

일본 아베신조와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5년 12월28일 한일간 위안부 문제 합의후 오랜 시간을 통화했다고 한다.  도대체 무슨 내용으로 통화를 했는지 묻고 싶다.  위안부 문제 합의 발표후 박근혜 대통령은 직접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면서  이 합의가 불가역적인 합의이며  대승적 차원에서 이번 합의를 국민들이 받아 줄여 줄것을 요청했다.  이전 정부에서 해결하지 못한일을 자신의 집권하에서 이뤄 냈다는 공치사를 하면서 말이다.  그런데 지금의 이 사태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우리나라 대통령이라는 사람은 한일관계 개선과 대승적 견지에서 이번 합의에 대해서 피해자 분들과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직접 나서서 얘기하는데  일본의 총리인 아베는 직접 나서서 국제적으로 위안부 문제를 왜곡하고 있는 이 사태를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 것일까?  한일관계 개선이 필요한 것인지도 의문이다.  위안부 할머니들을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잘못된 합의라고 하는데도 이 정부는 합의 사항을 수정하려 들고 있지 않다. 도대체 일본과 무슨 내용으로 합의한 것인지 사실대로 국민들에게 공개해줬으면 좋겠다.

 

 

 

표리부동한 인간 아베 신조 " 위안부로서 많은 고통을 겪고 심신에 걸쳐 치유하기 어려운 상처를 입은 모든 분들에 대해 마음으로부터 사죄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한다" 이 내용은 지난해 한일 위안부 합의에 따른 아베 신조의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사과 편지 내용이다.  이 몇마디 말로 위안부 할머니들이 받은 고통이 위로가 되었을까? 그것도 직접 찾아와 머리를 숙이고 사과하는 것도 아닌 외교부 대변인을 통해서 편지로 전달했을 뿐인데??  실제로 아베총리는 일본 자국내에서는 우리가 잘 아는봐와 같이 위안부 문제는 더이상 사과하지 않겠다고 밝히기까지 했다.  그리고 이젠 위안부 문제를 역사 속에서 지우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위안부 할머니들의 증언으로 그리고 여러 역사적 자료들로 일본군이 위안부를 강제 연행해  일본군의 성적 노리개로 잔혹한 만행을 저지른 것을 잘 알고 있다.  아베 신조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 없다는 말도 모르는 모양이다.  세계 역사학자 187명도 지난해 아베의 역사 왜곡에 대해서 일침을 가한적이 있다.(관련기사: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23&aid=0002102254) 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미 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는 위안부 문제를 역사속에서 지우려고 하는 아베신조의 의도가 무엇인지 궁굼하다.

 

 

 

 

일본의 총리 아베신조는 우리 나라를 어리석은 국가라 지칭해서 파문이 일었던 적이 있다. 근본적으로 그의 머릿속에서 대한민국은 협상의 대상이 아닌 그저 어리석은 멍청이들이 사는 국가일 뿐이다.  또 일본의 집권당인 자민당은 " 재외 공관의 안녕과 위엄을 해치는 만큼 위안부 소녀상이 조속한 철거를 위해 한국에 대한 압력을 강화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한국에 대한 압력?? 누구한테 압력을 강화 한다는 것인가? 혹시 박근혜 대통령??  대한민국을 어리석은 국가로 지칭하는 총리, 그리고 한국에 압력을 행사하겠다는 일본의 집권당  우리는 이들과 정말  위안부 문제 합의를 이어가야 하는 것일까?

 

 

일본 쓰나미때 우리나라는 인도적 차원에서 수천억이 넘는 지원을 해줬는데  일본 정부는 법적책임을 지겠다는 것도 아니고 인도적 차원에서 100억도 않되는 돈을 주겠다고 하고  자신들의 위안부 강제연행 사실을 역사속에서 지우려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우리의 역사속에서 이런 아픔을 일본을 통해서 겪었음을 잊지 말자고 시민들이 모금을 통해서 만든 소녀상을 일본의 요구로 철거하겠다고 하고 있는게 현실앞에 우리 정부는  뒷짐만 지고 있다는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다.

 



 

 

 

이번 일본의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 없다는 UN에 제출한 답변서는 이미 짜고치는 고스톱은 아니길 바란다.  UN 반기문 사무총장이  한일 합의문 발표이후 박근혜 대통령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위안부 합의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하면서  반기문 사무총장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하루 아침에 무너뜨렸는데  이번 일본이 제출한 답변서에 대한 UN의 입장이 어떻게 결정되어 지는지가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는지 아니었는지 확인 할수 있는 기회가 될지 모르겠다.  단채 신채호 선생은 "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고 말씀 하셨다.  우리는 우리의 아픈 역사를 잊지 말고 되세겨 또 다시 같은 아픔을 역사속에서 되풀이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역사를 왜곡하려는 세력에 맞서 우리의 역사를 지키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 줘여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