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달인

썬글라스는 유효기간이 있다?? 없다??

 

무더운 여름 찌는 듯한 태양빛 아래에서 우리들의 눈을 보호해 주는 대표적인 보호장비인 썬글라스...... 썬글라스가 만약 없다면

 

아마도 우리 눈은 금방 태양의 유해광선으로 인해서 실명을 하거나 심각한 안과질환을 일으키게 될것이다.

 

 

 

생각해 보라... 저 이글거리는 태양에서 쏟아져 나오는 각종 유해광선이 그대로 아무런 여과없이 우리 눈에 들어간다면....???

 

아주 어릴적 그냥 재미삼아서 태양을 뚫어져라 몇초간 태양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금새 우리는 갑자기 눈이 침침해 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만큼 태양에서 쏟아져 나오는 유해광선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유해광선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해주는 썬글라스는 그 효과가 영원한 걸까?? 정확히 말하자면 그럴수 없다가 정답니다.

 

보통의 썬글라스의 유해광선 차단효과는 2년이라고 한다. 오랜시간 썬글라스를 착용하면서 긁힘도 생기고 태양광선에 의해서 코팅부분이

 

수축과 팽창이 반복되면서 본래의 유해광선 차단기능이 사라져 버리게 된다. 때문에 썬글라스는 2년에 한번정도 교체해 주는게 좋다.

 

 

 

고가의 썬글라스를 바꾸고 싶을때 마다 내마음대로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바꾸면 얼마나 좋겠냐 마는.... 경제적 여유도 무시 할수 없으니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할수 있는 렌즈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썬글라스 효능 제대로 알고 사용해서 여름에 멋진 패션 감각을 뽐내면서도 우리의 소중한 눈도 지킬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