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성범죄자알림e 활용법( 이웃에 사는 성범죄자 확인하기!!!)

 

 

지난 5월 7일 제 15차 여성정책 조정회의에서 성범죄자 신상정보 공개 범위가 현행 읍면동 단위에서 6월부터는 도로명과 건물번호까지 확대

 

하기로 2013년 시행계획을 확정했다고 하네요.... 이제 이웃에 사는 성범죄자를 더 쉽게 확인 할수 있게 되었네요....

 

 

 

정부는 관련법 개정에 따라서 2013년 6월19일부터 인터넷에 공개하는 성범죄자의 정보 범위를 확대하고, 성폭력범죄 전과 및  위치추적전자

 

장치 부착여부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범죄자 신상정보 우편수령 대상 대상을 해당동의 가구주,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앞으로는

 

교과목교습학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시설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빠르면 내년 부터는 휴대전화에서도 성범죄자 정보를 쉽게 확인 할수

 

있도록 지원 한다고 하니.... 미리 미리 내가사는 주변에 사는 성범죄자를 조회해서 범죄로부터 가족을 보호 할수 있겠네요...^^

 

성범죄로 인해서 피해를 당한 사람은 정신적 충격과 씻을수 없는 상처를 가지고 평생을 살아 가야 하는데.... 성범죄에 대한 처벌이 너무 약한게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법을 제정하는 사람이 자신의 가족이 성범죄의 피해를 당했다면 결코 가볍게 법을 만들진 않았을 텐데 말이죠

 

 

 

순간적인 충동을 절제하지 못하고 성폭력을 가하는 사람은  똑같은 조건과 상황이 되면 분명히 똑같은 행동을 할텐데도.... 처벌이 너무 가볍단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주위에서 이런 있어서는 않되는 범죄를 막기 위해서라도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유기적으로 공유하고 성범죄자를

 

심적으로 압박해서 동일한 범죄를 저지르지 못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네이버나 검색싸이트에서  성범죄자 알림e라고 검색하시면 성범죄자 알림e 싸이트에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시면 보시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요.... 지도 검색이나 조건 검색을 통해서 성범죄자 정보를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성범죄자 정보 검색을 하시려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누르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설치가 됩니다.

 

 

 

성범죄자 정보를 열람하시려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개인정보 동의를 하신후 본인 인증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인증창이 나오는데요... 정보를 입력하신후 인증번호 요청 하시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문자메세지로 오는데요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입력창에 넣은후 확인을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인증절차가 끝납니다.

 

 

성인대상 성범죄자까지 조회를 하시려면 성인 인증을 받으셔야 하네요... 무슨 성인싸이트 가입도 아닌데 왜 저런 절차를 거쳐야

 

하는건지 조금은 이해가 않되네요....

 

 

 

전국에 성범죄자들이 지도위에 나와있습니다. 경기도가 721명으로 제일 많네요.... 뭐 인구밀도가 높기때문에 범죄율이 높은것도

 

한 요인이긴 한데... 그래도 좀 유쾌하지 않내요 ^^;;;

 

 

 

제가살고 있는 경기도 의정부에도 49명이나 있네요...  지도에서 의정부를 클릭하고 들어가니 자꾸 오류가 나서 조건 검색으로 의정부 지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실명과 거주지가 나오는 부분은 화면캡쳐나 프린트스크린 기능을 차단해 놓아서 휴대폰으로 찍어서 올렸더니  사진이 좀 엉망이네요

 

그냥 저도 이름부분은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직접 싸이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저기 보이는 이름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사진과 범죄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얼굴, 신상정보등도 다 나와있네요.... 범죄사실 내용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있어서 실명부분과 얼굴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아래 성범죄자알림e싸이트 주소를 공유합니다. 이웃에 사는 성범죄자 확인하시고... 주의를 기울여서 범죄를 예방했으면

 

좋겠습니다.

 

[성범죄자알림e ; http://www.sexoffend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