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유승준 누구인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미국인 스티브유의 과거 한국인 이었을 때의 이름이네요  그런데 이 유승준 이라는 이름이  때아닌 이슈가 되고 있네요   아프리카TV 인터뷰를 통해서 19일 밤 10시30분부터  병역의 의무를 피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을 얻으면서  대한민국에 영원히 입국금지 조치당한 그가 무슨 이유로 국민들 앞에 심경 고백을 하겠다고 나섰는지 알수가 없네요

 

 

[사진출처: 아프리카TV 사진캡쳐]

 

그의 나이 올해로 만나이 39세, 병역의무 나이 38세를 넘기자 마자  무슨 심경고백을 하겠다고 하는 것인지?  아직도  그는  전성기 때의 자신의 인기를 되찾을수 있을꺼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이미 그를 기억하는  연령층의 사람은 그가 나라를 저버리고 외국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 스티브유로 기억하고 있고  지금의 어린 친구들은 유승준이라는 이름조차 알지도 못하는 지금의  시점에서 그가   대한민국에 돌아와서 할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나이 40줄에 들어선 그가 댄스 가수로 인기를  얻는다는 것도  무리가 있어 보이고  외국인으로 너무 오래살아서 어눌한 한국어 실력으로 연기에 도전하는 것도 무리인듯 보이는데 말이다.

 

 

[사진출처: 아프리카TV 사진캡쳐]

 

왠지 이번 아프리카TV를 통해서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비는 모습도 어딘가 모르게 어색한 연기처럼 보이는 것은 나만의 느낌일까?  유승준 그가 1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에게 용서 받지 못하고 나라에서 조차 그가 대한민국 땅을 밟는 것을 불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그건 배신감이 아닐까 싶다.  1997년 최고 톱가수로 군림하던 유승준 그는  방송에 출연해 군대에 입대하겠다고  국민들에게 약속하고 신체 검사까지 받았다  때문에  그의 개념있는 발언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군입대전부터 군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병무청의 배려를 받아 해외 활동도 자유롭게 할수 있었다 그러다 돌연 일본 공연을 마치고 미국으로 들어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얻게되는데요  때문에  병무청과 법무부로 부터 영원히 대한민국에 입국을 금지 당하는 조치를 당하게된 유승준은  2002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을 시도했지만  병무청의 요청으로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그의 입국을 막았다..   그게 벌써 13년 전의 일이다. 

 



 

 

유승준이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심경고백을 할꺼라는 발표가 있은 후부터  유승준이라는 이름이 연일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 내렸지만 그에 대한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그의 행동은 어쩌면 외국의 관점으로 볼때는 올바른 결정이었을지 모른다.  젊은 나이에 군대라는 곳에서  황금같은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댄스 가수로서 자신의 가수 수명이 길지 않다고 생각한 그의 결정은 아무래도  미국 시민권을 얻어 군복무를 하지 않는 것이 나을꺼라고 판단하고 저지른 것일수 있다. 하지만 그가 관가한 것은  분단국가인 대한민국 땅에서 신체 사지가 멀쩡한 대한민국 남자가 군대를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은 중범죄에 해당한다는 사실이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군복무라는 의무를  다해야 한다.  그런데  톱스타이면서  군 홍보대사까지 했던 유승준이  갑자기  군복무를 회피하기 위해 국적을 포기했다는  것은 국민의 중요 의무중 하나인 군복무의 의무를 뿌리째 흔들어 놓는 엄청난 사건이었고 병무청과  법무부는  유승준에 대해서 영구 입국금지 조치를  내렸는데  내가 기억하기에 그당시 이런 정부의 결정에  이의를 재기한 사람은 거의 없었던 걸로 기억한다. 왜냐하면?  군복무는  대힌민국 사회에 있어서  중요한 의무이기 때문이다.   나와 내 형제가 2년이라는 시간동안  군대에 가서 썩고 나오는게 아니라 내 형제와 가족이 전쟁의 위험에서 보호 받으며 편안히 잠자리에 들수 있도록 나라를 지키는 일을 하고 오는 것이다. 내가 그렇게 2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나오면 다른 사람들이 또 내 대신 내가 두다리 뻗고 잠자고 사회 생활할수 있도록 나라를 지켜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이  군복무요 국방의 의무인 것이다.  총칼을 맞대로 있는 분단국가라는 현실이 아니었다면 유승준의 군복무 회피가 그렇게 비난 받을 만한 문제는 아니었을지 모르지만  우리나라는  종전국가도 아닌 휴전국가다 잠시 전쟁을 쉬고 있는 나라로  국방이 흔들리면 온 국민이 위험해 질수 있는 것이다. 때문에  유승준의 문제는 단순한 군군복무 의무를 회피한 것이 아닌 것이다.   뭐... 어찌 되었든  유승준은 오늘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자신이 군복무를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한 변명이 아닌 사죄를 하러 나왔다고 밝혔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미국인 스티브유가  군복무를 다하지 못한것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죄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그냥  지금처럼  미국인으로 자유롭게 살면 되는데   뭐하러 자존심 구겨가며 무릎까지 꿇었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어차피 한국에  돌아 올수도 없고  그를 기다리는 사람도 없는데 말이다. 혹시 그를  아끼고 사랑하던 팬들이 그를 기다릴수도 있겠다만  유승준 그가 왜? 비난 받는지 그가 왜 돌아오면 않되는지 이성적으로 생각해 보길 바란다. 뭐..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도 있을겠지만 나의 생각은 이렇다. 

      핫이슈  |  2015.05.20 00:36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