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쉐보레

윈스톰 타이어 교체, 의정부 타이어 싸게 교체 할수 있는 곳 어딜까? 타이어 교체 얼마나 탄후에 갈면 좋을까?

 

자동차 타이어 교체해야 되는건 알지만 한번 교체할때 비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왠지 부담스러워서 교체시기를 늦추는 경우가 많은 소모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저는 지난주에  중요한 집안 행사로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갑작스럽게 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타어어 가게를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위에 보시는 의정부 금오동에 있는  타이어프로 금오점 입니다.  타이어의 바닥이 아닌 옆면이 찢겨나가서  펑크를 때우는 것이 아닌 교체를 해야 했는데요  교체한지 1년이 않되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안전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교체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제가 1년전에 교체했던 가격으로 교체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네요 이번주에도 노후된 뒷바퀴 두짝을 교체했는데  사장님께서 5천원씩만 더 줬으면 좋겠다 하셔서 기분좋게 1만원 더 결제해 드리고 새 타이어 교체 했습니다.

 

 

 

타이어프로 금오점 위치는 의정부 맥도날드 금오점 옆에 있습니다. 의정부에서 포천방향으로 직진하시다 보면 맥도날드 건물 바로 직전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제가 타이어프로 금오점에 도착했을때 제 앞으로 2대가 타이어 교체 대기중이었습니다.  지난주에 타이어 한짝을 교체했던걸 사장님께서 기억 하고 계셨기 때문에 간단히 눈인사를 하고 제차례를 기다렸는데요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금새 제차의 타이어를 교체하게 되더군요 아마도 사장님께서는 타이어 교체의 달인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차가 타이어 교체를 위해서 리프트 위에 올라갔네요  이번에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기존 앞에 있던 타이러를 뒤로 장착하고 새 타이어를 앞쪽에 장착해 달라고 사장님께 요청드렸는데요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다들 아시죠? 타이어 마모가 뒷바퀴가 심하기 때문에  타이러를 교체할때  보통 가격이 부담스러울 경우 앞바퀴는 뒷바퀴에 장착하고 앞바퀴는 새타이어로 교체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다음에 교체할때도 같은 방법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구요  한꺼번에 네짝을 모두 새타이어로 교체를 해줬다면 약 3만킬로 주행후 앞뒤바퀴를 위치를 교환해서 장착하시면 보다 타이어의 수명이 오래 가게 탈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의 기본 상식이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교체하기 직전의 제차 타이어 뒷바퀴 상태입니다. 아주 노후했습니다. 타이어의 균열이 발생했고 타이어 교체시기를 가늠하게 해주는 홈사이의 고무 높이와 타이어 넓은 면적의 표면의 높이가 평행을 이루려고 하고 있는데요 보통 세로 홈에서 보이는 가로 고무의 높이가 타이어 수명의 마지 노선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저정도까지 타이어가 달때까지 타면 위험하다고 하네요~ 저는 주말에만 잠깐잠깐 몰고 다녔기 때문에 별로 신경 안쓰고 타고 다녔는데  장거리 뛰시는 분들은 타이어 교체 미루시지 마시고 제때 교체해 주셔서 위험한 사고를 막을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교체할 타이어의 바닥면을 찍어본 사진입니다. 위에 교체직전의 타이어와 새로 교체하는 타이어의 상태를 비교해 보시면 제가 얼마나 노후될때까지 타이어를 사용했는지 한눈에 비교가 되실꺼 같습니다.  이제 태어난지 6개월된 딸을 태우고 다녀야 하는 자동차의 타이어 상태가 저랬다는 것이 참으로 딸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게 만들더군요  아무튼 이번에 3짝은 완전 새거로 한짝은 교체한지 1년짜리로 타이어 교체를 했네요

 

 

 

오래된 폐타이어를 자동차 휠과 분리하고 계신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제차 타이어 상태가 정말 않좋았다는 사실을 사진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네요

 

 

 

교체된 폐타이어는 위에 사진 처럼 폐타이어 무덤으로 보내 집니다. 사장님께서 폐타이어만 모아 놓은 곳인데요  다른 타이어들의 상태를 보니 제차 타이어보다 훨씬 좋은거 같네요

 

 

 

교체를 위해서 사장님께서 꺼내오신 새타이어 입니다. 벌써 타이어 홈이 예사롭지 않네요  금호타이어 정품임을 확인할수 있는 딱지도 부터있습니다.  타이어에 에너지 효율 등급도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아무튼 육안으로 보아도 타이어가 좋아 보이지 않나요? 요즘 타이어 반값 간판 내걸고 중고타이어를 새타이어처럼 교묘히  속여서 파는 곳도 있다고 뉴스에서도 본거 같은데요  제가 이 타이어가게에 벌써 3년전 부터 다니고 있는데 사장님이 항상  정품만을 사용하고 있으심에 자부심을 갖고 계셨습니다.

 

 

 

자동차 휠에 새타이어를 끼우는 작업을 하고 계신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기계를 이용해서 단 몇분 만에 뚝딱 새타이어를 자동차 휠에 끼우시더라구요 보는 것만으로도 신기하고 재미 있는 광경이었습니다.

 

 

 

자동차 휠에 새타이어를 끼운후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기계를 이용해 공기를 주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보고 계신 모습은 공기 주입이 완료된 새 타이어의 발란스를 맞춰주는 작업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사장님께서 망치질 몇번 하시고 클립 몇번 끼우시니 균형이 맞지 않았던 새타이어의 균형이 금새 맞춰지더군요  사장님의 손놀림이 얼마나 빠른지 카메라로 찍은 사장님의 손 모습이 잔상처럼 보이네요^^

 

 

 

이제 준비된 새타이어를 가지고 자동차에 장착을 하고 계신 모습입니다. 요청 드린대로 앞에 있던 타이어를 뒤쪽에 장착해 주시고 새로 교체하는 타이어를 앞쪽에 장착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장착이 모두 끝나고 나서는 타이어의 공기앞을 체크하시고 공기의 주입량도 똑같이 맞춰 주셨는데요  바쁘시다고 일을 대충대충 하시지 않으시더라구요 제 뒤에도 타이어 교체를 기다리고 계신 분이 계셨는데 말이죠

 

 

 

자 그럼 제가 자동차 바퀴 두짝을 새로 교체한 비용은 얼마 였을까요? SUV차량을 운전 하시는 분들은 SUV차량이 일반 차량보다 타이어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타이어 휠이 크기때문에 비용도 더 들어 갑니다. 기존에 윈스텀을 운전하시던 분들도 윈스톰의 타이어 교체 가격을 대략 아실꺼 같은데요  제가 타이어프로 금오점에서 타이어 두짝을 교체한 비용은 현금가로 31만원 입니다.  의정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타이어 가격을  물어 봤을때  가격이  한짝에 17만5천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31만원에 교체했다면 정말 저렴하게 교체를 한거가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난 1년전 두짝 교체할때 30만원에 두짝을 교체했는데요 1년동안 5천원 밖에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고 생각지는 않거든요  더군다나 금호타이어 정품을 말이죠  보통 타이어를 새로 교체하면 약 7만킬로에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요  사장님께서 3만킬로 타고 찾아 오면 앞뒤 위치교환도 공짜루 해주시겠다고 하더군요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이시라   착한 가격과 친절한 사장님이 있는 타이어 가게를 다른 분들께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 작성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