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쉐보레

GM쉐보레 윈스톰 배터리 수명 및 교체, 교체비용 그리고 한국GM긴급출동 서비스!!

 

오늘 예기치 않게 저의 윈스톰 배터리를 교체하게 되었네요...ㅠ.ㅠ  이번 설명절에 두번이나 배터리가 방전되면서  배터리가 완전히 맛이 간거 같아서 어쩔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배터리를 교체했는데요  겨울철 혹시 배터리 수명 및 교체비용등을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서  작성해 봅니다.  제 애마인 윈스톰은 2007년7월에 생산된 차량이구요  주행거리는 216,728km 입니다. 결혼하기 몇년전에 지방 출장을 너무 많이 다녀서 차량 주행거리가 좀 높긴한데요 한 3년간은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밖에는 운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결혼이후 뚜벅이 생활을 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한 7만km 주행후 엔진이 앗세이가 나면서  엔진을 통으로 교체하면서 배터리를 교체한 적이 있는데요 이게 한 4년전 이었으니까 제 차에 달려있던  배터리는 약 4년전에 생산된 배터리인거 같습니다.

 

 

 

쉐보레 윈스톰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는 다른 배터리와 틀리게 맞춤형이라서 가격이 비싸다는 얘기를 들어서 살짝 걱정이 되더군요  명절에 가뜩이나 세뱃돈과 부모님 용돈등으로 지출이 심했는데  배터리 교체비용까지 들어갈껄 생각하니 다음달 생활이 걱정이 되더라구요..ㅠ.ㅠ 직장인의 월급이 유리지갑인건 다들 아실꺼 같구요~ 아무튼  제가 육안으로 보기에는 배터리가 맛이 간건지 정상인지 알수가 없었는데요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 하는 방법을 소개해 놓은 블로거 분들이 많이 있으셔서 저도 참고를 좀 해봤네요

 

 

 

자동차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는 기준이라고 합니다.  시동을 켠 상태에서 보통 배터리 상태가 좋은 경우가 14.8V~13.4V 사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시동을 끈 상태에서는 12.8V~11.9V사이가  정상이고 그 이하로 떨어졌다면 점검을 받거나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상태라고 보시면 대체로 무방할꺼 같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유심히 살펴보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품상태 표시창이라는걸 쉽게 찾을수 있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녹색의 제품 표시창이 흰색또는 검정색으로 변했다면  배터리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배터리의 수명 및 교환주기는  평균 약 5만km 주행으로 보시면 될꺼 같고 기간으로 따지자면 약 3~5년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동차 운전 습관에 따라서도  배터리의 수명이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또 블랙박스나 하이패스 기타 자동차 내부에 장착되는 여러 전자장치로 인해서 자동차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달아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불필요하게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전자장치는 장착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가급적 실내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차를 주차시키기 3~5분전에는 히터나  기타 전기를 소모시키는 전자장치를 꺼서 자동차 배터리에 전기가 완전히 충전된후 주차하시는 습관이 배터리 수명을 연장 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운행하시면 자돛차 배터리 수명이 길어져서  좀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실꺼 같습니다. 저는  잘못된 운전습관과 불필요한  전자장치 장착으로 배터리 수명이 금새 달아 없어진거 같습니다.  오늘 배터리 교체 비용으로  배터리 125,000원 + 공임9,900원 해서 134,900원에 부가세 13,490원을 포함하니 총 결제 비용은 148,390원이 들었네요  저는 20만원 이상 나올꺼라 생각했는데  그래도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한가지 알게된 사실인데요  보통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긴급출동 서비스  5~6회 제공이 되어지고 그 이후는 개인 부담금이 발생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GM 쉐보레 자동차 운전자들은  배터리 방전이나 자동차 이상으로 긴급 출동이 필요한 경우  보험사에 연락하지 않고 위에서 보시는 한국GM 긴급출동(080-3000-5000)으로 연락하시면 100번이든 1,000번이든 공짜라고 하네요 몰랐던 사실을 정비센터에서 알게되어 공유드립니다. 뭐...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데 별로 관심 없는 저같은 사람들은 설명해 주지 않으면 모르고 넘어갈수 있는 것이라서 말이죠^^ 이상으로 우니스톰 배터리 수명 및 교체비용, 그리고 한국GM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리뷰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