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슬란 사전예약 접수개시!! 아슬란 판매가격 및 주요구성,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사진출처: 네이버 자동차]

 

현대자동차가 6일부터 2015 아슬란 본격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 간다고 하네요  2015아슬란은 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모험을 걸고 출시하는 차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아슬란은 대형 세단으로 준준형급 세단인 그렌저와 대형 세단인 제니시스의 중간급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그렌저와 제네시스의 중간급 모델인 아슬란이 국내 판매에서 성공을 거둘지는 의문입니다.

 

 

 

아슬란은 터키어로 사자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아슬란의 디자인 컨셉이 사자의 강인함과 여유로움을 표현한 것으로 힘이 넘치는 주행능력과 높은 정숙성, 그리고 안락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현대차 관계자가 한 매체에 아슬란에 대해 소개를 했네요 

 

아슬란은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을 집약시켜 만든 최고급 전륜구동 세단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8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방추돌 경보장치(FCWS) 및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후측방 경보장치(BSD) 등을 장착해 차량의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 뒷좌석 탑승자의 전벨트 착용 유무를 계기판을 통해 알려주는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국내 최초로 적용되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뒷자석 동승자의 안전을 함께 고려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자동차]

 

아슬란은 기본 장착되는 엔진과 옵션 사항에 따라 총 3개의 모델로 구분되어 진다고 하는데요 판매 가격을 살펴보면 3.0 모던이 3990만~4040만원, 3.3 프리미엄이 4190만~4240만원, 3.3 익스클루시브가 4590만~4640만원에 판매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슬란의 판매가격에 대해서도 논란이 좀 많은데요  현대자동차의 아스란에 대한 설명과  기본 사양에 대한 공개를 보고  타사 차량과의 디자인 컵셉 및 사양의 차이는 별로 없으면서 가격만 높다는 비판이 좀 거센데요   내일 사전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나면 소비자들이 과연 2015아슬란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현대자동차 2015아슬란 사전예약 판매 소식에 대한 뉴스기사에 달리 댓글들을  캡쳐해 봤습니다.  아슬란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한 반응보다는  대부분이 부정적인 댓글이 가득하네요~   현대자동차 뻥연비 논란, 아반떼 및 산타페 누수논란등 여러가지 논란을 잠재울수 있는 신차가 출시되었는지 아니면   또 다른 논란의 소지가 될 차량을 출시하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현대자동차에 대해 만족감을 갖고 있는 운전자라면 이번 아슬란에 관심을 갖지 않을까 생각해서 아슬란 사전예약 판매소식 올려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