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LG G3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군산 맛집 완주옥 방문후기 올려봅니다.!!

 

지난 금요일, 토요일 1박2일로 회사에서 워크샵을 가게 되었는데요 첫날 군산의 소문난 맛집 완주옥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완주옥은 생활의달인에서 소개되기도 했었는데요  60년전통 군산 떡갈비 맛집으로 소문난 집이었습니다. 대를 이어 2대째 떡갈비를 팔고 있는 맛집을 방문했지만  제 손에 카메라가 쥐어있지 않았는데요  다행히도 바꾼지 한달도 되지 않은 LG스마트폰 G3가 있어서 얼마나 사진이 잘찍히나 시험삼아  사진을 찍어와서 지금 군산 맛집 완주옥 방문후기 작성해 봅니다.

 

 

군산 떡갈비 맛집 완주의옥의 지도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전라북도 군산시 죽성동(중앙동)26 입니다.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지 네비게이션에  완주옥이라고 검색해도 쉽게 찾을수 있네요 아침에 군산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군산지역에서 먹을 만한 맛집을 검색하다가 찾아낸 완주옥 네비게이션에 완주옥이라 통합검색을 해보니 바로 뜨더라구요

 

 

 

서울에서 약 2시간 30분을 달려 군산에 도착했는데요 점심을 먹기로 한 완주옥에 도착해서 기념사진 한장 찍었습니다. 가게 앞에는 주차를 몇대 할수 없을 정도로 폭이 좁은데요 바로 앞에 농협하나로마트 주차장이 있어서   하나로마트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요금이 걱정이신 분들은 식사를 마치신 후에 하나로 마트에서 후식으로 커피라도 하나 사서드시면 주차요금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60년 전통의 수제 떡갈비집 군산 완주옥의 모습입니다. 뭔가 맛집이라고 소문은 났는데  간판을 보니 조금은 실망 스럽네요 맛집인데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모습도 않보이고  가게도 좀 좁아 보였는데요  겉으로 보는 것과 또 내부의 모습은 틀리겠거니 생각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가게에 들어서서  바라본 내부의 모습입니다. 제가 가게에 도착한 시간이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 있었는데 식당에 사람들이 없네요 우측 방에 앉아 있는 사람은 먼저 도착한 직장 동료였는데요 알고 보니 식당 영업시간이 11시 부터라  아직  손님이  없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밥을 주문해서 먹고 있으니 식당안에 한사람 두사람씩 들어오더니 금방 자리가 차더군요

 

 

 

 

군산 완주옥의 메뉴판 및 판매가격 입니다.  한우 갈비와  한우떡갈비는 동일한 메뉴입니다. 메뉴판이 틀려서 뭔가 다른게 있나 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한우 떡갈비는 1인분에 22,000원 이었는데요  서울 강남에 있는 우리회서 근처 식당에서도 떡갈비 정식을 먹으면 1만5천원 정도 하는데 22,000원이 1인분이라니 비싸다는 생각이 처음드는 생각이었습니다.  한우 곰탕도 9,000원이나 하더군요 미니곰탕은 2,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떡갈비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미니 곰탕이 포함되어 나오더군요

 



 

 

 

군산 완주옥의 기본 반찬입니다. 카메라가 아닌 G3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화질이 나름 괜찮은거 같다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가끔  맛집 체험단에 선정되어  포스팅을 작성할 기회가 몇번 있었는데요  맛집 체험단을 모집하는 가게에서  옵션 사항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포스팅 작성을 하지 말아 달라고 했었는데  G3스마트 폰으로 사진찍은 위에 사진을 보시면  G3로 촬영한 사진은 인정해 주겠다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군산 완주옥의 기본 셋팅된 상차림 모습입니다.  나름 정갈해 보이네요  나무 식탁과 그릇들도 나름 조화를 이루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떡갈비가 나오기 전에 느낀 좋은 점은 식당이 청결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맛집이라도 위생 상태가 않좋은 곳에서 먹는 음식은  맛있다는 느낌 보다는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더 많을 텐데요  식당의 청결 상태는 일단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소문난 바로 그 한우 떡갈비가 눈앞에 나왔네요 위에서 보시는 떡갈비는 3인분 입니다.  보통 많이 보아왔던 떡갈비와는 조금 달라 보이네요 마치 소고기 숯불구이처럼 보였는데요  군산 완주옥 떡갈비는 고기 손질부터  성형까지 전부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지고  양파와 간장을 혼합해서 달인만의 양념장으로 간을 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완주옥 떡갈비 맛의 비밀은  떡갈비 양념을 미리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양념을 미리 하지 않으면  한우 고기 특유의 맛이 양념때문에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고기의 맛과 양념의 맛이 더해져  최고의 떡갈비 맛을 낸다고 합니다. (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내용 )

 

 

 

군산 완주옥 떡갈비의 한가지 흠은 위에 사진에서 보신는 것 처럼 약간 심하게 탄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숯불에 구워 나왔는지   숯불구이 맛과 떡갈비 특유의 양념맛이 어우러져  담백함이 느껴졌습니다. 떡갈비 맛에 대한 평가는  맛있다. 한가지 흠은 너무 탄부분이 섞여 있다 입니다.

 

 

 

군산 완주옥의 또다른 별미는 바로 한우 곰국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곰국은 떡갈비와 함께 나오는 미니곰탕입니다. 작은 뚝배기 그릇에 나오는데요 곰탕이 시원하고 국물맛이 진해서 떡갈비만 먹었을때의 느끼함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떡갈비+미니곰탕+밥 한공기 이렇게 점심 한끼니를 해결하고 나니 배가 든든했는데요 군산 맛집 완주옥 떡갈비 맛에 대한 평점을 내리자면 10점만점에 8점정도 주고 싶습니다. 보통의 떡갈비와 틀리게 수제로 만들고 완주옥만의 양념으로 맛을 냈는데요 맛은 있었지만  위에서 지적한 것 처럼 탄부분이 있어서  건강에 해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 때문에 마이너스 2점 주어서 전체적인 평점은 8점입니다. 그래도 군산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꼭한번 들리셔서 맛봐도 좋을꺼 같아서 방문후기 올려 봤습니다. LG G3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작성한 후기였는데 사진의 화질이 그런대로 괜찮은거 같죠? 다음에도 G3로 찍은 사진으로  리뷰작성을 좀더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