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가요계를 주름잡던 현진영이 파산신청을 냈습니다. 파산신청은 한마디로 더이상 빚을 갚을 수 없으니 배째라는 것입니다.  파산을 하면 인생의 막장의 다다른것이지만 연예인들의 파산신청은 좀 다르게 보입니다. 파산한다고 못사는거 아니거든요~ 오히려 더 잘살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줍니다. 한순간에 모든 빚으로 부터 벗어나는 길이니까요~ 





그리고 연예인들은 다양한 인맥이 형성되어 있고 한순간에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파산은 지금의 위기를 모면할 수 있게 해주는 하나의 희망과도 같은 일입니다. 


그런데 참 우스운 일이죠~ 연예인들 한참 잘 나갈때는 흥청망청 돈쓰기에 바쁩니다. 50평 이상 집에 살면서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옷도 화려하게 해외여행도 호화스럽게 다녀옵니다. 차도 최고급 차를 몇대씩 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사업에도 돈을 대고 심심하면 도박에 까지 빠지기도 하지요~ 더 나아가면 마약에 빠져 인생을 낭비하게 됩니다.





이는 현진영이 걸어왔던 길입니다. 


현진영은 젊었을때 성공을 만끽해 왔습니다. 부자는 망해도 3년 간다고 했지만 현진영도 그랬습니다. 아직까지 가요계에서 그의 입지는 탄탄하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채무만 남았고 더이상 예전만큼 일도 할 수 없습니다. 




그 채무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과거의 지출 습관을 버리지 못한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그렇게 흥청망청 써놓고 이제는 빚 못 갚는다고 파산신청을 냈습니다. 파산만 신청하면 모든게 끝나나요? 힘들게 살다 살다 어쩔 수 없이 파산을 하는 것은 모르겠지만 최소한 현진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방송 출연도 많이 했고 얼마든지 빚을 조금씩 갚아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버는대로 쓰고 빚은 신경도 안쓰다가 이제와서 탈출구로 삼은 파산!!


법의 허점을 교묘하게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파산 신청이 인정되면 그는 또 다른 삶을 살겠지요~ 분명 어딘가에 숨겨둔 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파산도 죄라고 생각합니다. 파산신청은 차라리 교도소 같은데 보내서 인생 회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봅니다. 거기서 충분히 죄값을 치루고 사회 적응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파산 신청 냈다고 받아주는게 아니라요~ 


우리의 세금이 또 이렇게 쓰여질 생각을 하니 정말 열받네요~ 젋을때 신나게 놀고 나이들고도 한순간에 4억을 버는 당신! 법의 허점 하루 빨리 고쳐지길 바래봅니다. 


      핫이슈  |  2014. 6. 11. 21:55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