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채널A 이영돈 퇴사! 이영돈PD JTBC 가나?

채널A의 대표 PD인 이영돈 PD가 채널A를 퇴사합니다. 왜? 이영돈 PD는 채널A를 퇴사하는걸까요?  채널A는 이영돈PD 때문에 본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절대적인게 현실입니다. 그런 그가 퇴사한다는건 채널A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거나 이영돈 PD가 봤을때 비전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럼 이영돈PD도 무턱대고 퇴사를 하지는 않았겠죠? 현재 예상해 볼 수 있는건 두가지 입니다. 프리랜서로 가던지.. 아니면 JTBC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종편방송에서 JTBC는 엄청난 성장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전없는 채널A! 언제까지 유지될지 미지수~


채널A 방송국은 시청률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사람들의 관심이 적은 방송사입니다. 그나마 이영돈PC 때문에 먹거리X파일이 인기를 끌었지만 이마저도 큰 반향을 일으키기에는 방송사의 힘이 너무 약합니다. 그래서 이영돈 PD는 고민을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잘 나갈때 확실한 입지를 다져야 한다는 점!! 안정보다는 도전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걸로 생각됩니다. 





커져가는 JTBC, 이영돈PD가 합류한다면...


JTBC는 손석희 아나운서로 인해 지상파 3사를 제칠정도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JTBC는 광고도 많이 들어오고 각종 프로그램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지상파는 충분히 따라잡을거라 예상됩니다. 그럼 여기에서 힘을 더 내려면 스타PD의 합류가 필요합니다. 그 선택은 이영돈PD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물론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 



스타PD가 인정받는 사회!


국내는 더이상 연예인만 주목받는 시대가 아닙니다. 아나운서, PD가 방송을 이끌어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PD의 재량이 중요하다는걸 Tvn이 잘 보여주고 있지요~ 앞으로 이영돈PD의 거취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영돈PD는 기분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바람은 JTBC에 가서 공정한 보도와 더욱 분석적인 방송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