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박근영 심판 폭행한 기아 만취관중 야구장 영구입장 금지 조치!! 오심이 부른 관중의 분노 이게 끝일까??

 

[출처: 채널A뉴스 캡쳐]

 

씁쓸한 뉴스 한토막입니다. 어제 30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와 SK경기 도중 심판 판정에 불만을 품은 기아(KIA) 만취팬이 팬스를 넘어들어가 박근영 심판을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는 프로야구 폭행사건이 있었던 90년 이후 처음으로 발생한 사건이라고 하는데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우리 스포츠 팬들의 의식이 많이 성숙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사건이 터지다니 씁쓸하단 생각이 들면서도 경기장에 뛰어든 만취팬의 심정이 이해가 되는 이유가 뭘까요??

 

 

[출처: 채널A뉴스 캡쳐]

 

[출처: 채널A뉴스 캡쳐]

 

박근영 심판에 대한 폭행 사건을 바라본 중계 캐스터의  발언입니다. [ 걱정되는 건 구장에 난입한게 앞선 판정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점점 불신이 깊어진다는 건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짧은 중계 캐스터의 멘트이지만 이번 폭행 사건이 발생할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이 멘트속에 다 들어 있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너무나 잦은 오심으로 인한 팬들과 선수들의 불만이 극에 달해서 이런 폭행사건으로 번진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박근영 심판이 폭행을 당한 것은  유감이지만  심판이라는 직업을 갖고 있는 만큼  좀더 신중한 판정을 내렸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박근영 심판은 그동안 잦은 오심으로 인해서 논란이 되어 왔고 KBO로 부터도 징계를 받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자신의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없는지 알수가 없을 정도로 잦은 오심이 팬들의 분노를 불러 잃으켰다고 봐야 할꺼 같습니다.



 

[박근영 심판 폭행 동영상]

 

문제가된 기아와 SK경기도중 관중이 난입해 박근영 심판을 폭행하는 동영상 입니다.  야구 경기장에서 음주를 즐기는 문화가 우리나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공공 장소에서 술을 마시고 이런 행동을 한 만취관중도  잘한건 아닌거 같습니다. 술을 마시니 이성을 잃었을 테고 오심에 분노를 느끼고 뛰어 들었겠죠? 그래도 이런 행동은  올바른 행동은 아닌거 같습니다. 아무튼 경기장내 음주문화 사라져야 할 잘못된 문화라고 생각이 되구요  기아에서 이 만취관중에게 경기장 영구입장 금지 조치 내렸다고 하는데  경기장 입장하는데 신분증 확인하고 들여 보내는것도 아닌데 이런 처벌이 실효성이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아무튼 프로야구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음주관중과 오심 이 두가지 문제를 부리 뽑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래는 박근영 심판이 저질렀던 오심경기 몇개를 동영상으로 올려 봅니다. 이분 정말 오심이 심한분 이시네요~

 

 

 

 

 

 

프로야구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경기도중 오심을 줄일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꺼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드는 동영상입니다. 자격이 있는 사람을 심판으로 세워야 하지 않을까요? 계속 오심을 반복하는 심판을 경기에 계속 투입하는 것은 보이지 않은 무슨 거래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들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