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달인

중고거래 사기 안당하는법! - 중거거래 tip

사람들의 제품 교환 주기가 빨라지면서 중고거래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가 안좋은것도 있지만 좋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것이 중고거래의 매력인데요. 개인적으로 잘만하면 새제품과 똑같은 것을 더욱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니 중고거래를 노려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고거래 사이트 하면 중고나라!

 

 

 

 

중고나라는 모름지기 국내 최대 중고나라 카페 입니다. 다른 여러곳들이 있지만 거의 이곳에서 해결이 가능할 정도로 그 규모가 상당합니다. 물론 광고가 판을 치는 공간이기도 하죠~ ㅎㅎㅎ 쓸데 없는 광고도 많지만 매일 매일 상당한 물량이 올라오니 중고거래 할때는 필히 들려보세요.

 

중고나라 구매시 주의법

 

10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물건은 필히 직거래로!

 

 

 

고가의 물건을 택배거래를 맞기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정말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대부분의 사기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택배거래를 아무리 안전하게 한다지만 배송중에 파손될 위험도 있고 그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받고 나서 후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믿을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있긴 하지요 ^^ 그러니 10~90만원대 제품은 택배 거래 해도 되지만 10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의 경우에는 직거래를 하시면 좋습니다.

 

중고거래 이력을 확인하라!

 

 

 

 

중고나라 카페의 경우 글 쓴 사람의 이력을 알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걸 대부분 모르시던데 이 정보만 알아도 이게 사기인지 제대로된 거래를 하는건지 분명 알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게시물보기를 누르면 이전의 판매 이력이 있으니 이 정도만 봐도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활성화된 기록을 갖고 있다면 10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도 중고 거래 가능합니다. ^^

 

너무 싼 중고거래는 위험!

 

 

 

시세에 맞지 않게 중고가격을 내어 놓는 사람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일수도 있지만 대부분이 의도를 갖고 낸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세보다 1~5만원 정도는 급매로 내놓는 사람일 수 있지만 시세보다 10~20만원 싸다면 충분히 의심해 봐야 하는 경우입니다.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사기일 경우가 다분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라  세이프유, 유니크로

 

 

 

아무래도 첫거래라 불안한 감이 있으면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거래는 물건을 수령하고 확인한 후에 거래가 성사되는 구조이니 불안하다면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수료는 1000원에서 1500원 정도이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가 활성화 되는 나라! 모두모두 안전하게 중고 거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