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4년 2월 국산차 판매 순위 보니.. 1위는 포터2

2014년 2월에는 어떤차가 많이 팔렸을까요? 어떤차가 많이 팔렸느냐를 보면 국내 경기 실정을 가늠해 볼 수 있는데요~ 고가 시장은 수입차가 점령하고 있어 국산차들의 판매 현황이 더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월 국산차 판매 순위를 확인해 보세요~


* 출처 : 다나와 2014년 2월 자료






1위는 포터2입니다. 전년 동월을 비교해 보면 실제 업무에 쓰이는 차가 많이 팔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작년 2월 1위는  그랜져가 가장 많이 팔렸으니까요~ 


포터는 작년에 3위를 차지했듯이 여전히 상위권이지만 승용 모델이 1위를 차지 못했다는건 국내 자동차 시장이 침체기를 걷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 


해외 수입차로 인해 이탈 현상이 뚜렷한 결과라 볼 수도 있겠네요~







2등은 모닝입니다. 기아차의 효자 차종이죠~

스파크도 6위에 랭크될 정도로 소형차의 판매 량이 높습니다.





요즘 많이 보이는 레이도 15위를 차지했네요~


기아차는 대형차 시장에서 잃은 시장 파워를 소형차에서 메꾸고 있습니다.



화제의 차들을 보면 





제네시스 신형은 2월에만 4천대가 넘겨 팔렸네요~  역시 고가시장은 잘 나갑니다.


경쟁차인 K9의 판매량은 500대 수준입니다.


가격까지 낮추고 상품성도 개선했는데 흠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네요~


K9은 확실히 망한차에 리스트 업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여전히 르노삼성은 불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고


쉐보레도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참 안타깝네요~ 현대기아 독점 시장이 더 탄탄해지는 느낌이네요~


어서 빨리 수입차가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나와 국내 시장을 재정립 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