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화장품 가격의 진실? 고가 화장품에 놀아나는 국내 소비자들.

 

 

수입 화장품, 국내 화장품 가격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화장품 가격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는 프로그램이 방영되었는데요~ 보니 정말 어이 없더라구요~ 가격차가 작게는 2배~ 많게는 무려 18배 이상 폭리를 취하는 화장품도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수입 화장품! 국내에서 없어서 못파는 제품들이 해외에서의 가격은 그렇지 않다는걸 보여줬습니다.

 

마지막 화장품 업계 관계자의 인터뷰는 우리의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비싸야 산다는거..

비단 화장품 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는지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그럼 우리 나라 국민들은 왜 그럴까요? 비싸야 좋은 제품인가요?

 

왜 이런 환상들이 생겼을까요? 바로 허세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화장품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안사는게 상식이지만 국내 소비자들은 안그렇습니다. 난 비싼 화장품을 쓴다는걸 보여주고 싶은건지? 난 돈이 넘쳐나서 비싸게 줘도 된다고 생각하는건지.. 아무런 생각없이 구입을 합니다.

 

고가의 화장품을 안사면 당연히 가격이 내려갈텐데 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참 답답한 상황이죠~ 그래서 해외 보다 높은 가격에 팔아도 팔리는 국내 시장을 수입 업자들은 노다지 시장이라고 합니다.

 

낮은 가격에 띄어와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젠 국내 소비자들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요?

 

더이상 놀이감이 되지 맙시다. 돈이 넘쳐 난다면 불우이웃에 나눠주세요.

 

합리적인 가격에 움직입시다. 비싸면 사지 않는 소비자의 권리! 제발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