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추석이나 설연휴가 되면 길지 않은 시간동안 부쩍 늘어있는 자신의 체중을 보고 실의에 빠지는 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번 추석연휴는 유난히 길기 때문에 추석음식을 주의해서 먹지 않는다면

이전에 보냈던 어느 명절보다도 더 많이 증가해있는 자신의 체중과 직면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대체적으로 명절 음식들은 기름지고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체중 증가에 막대한

기여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연휴기간 활동적인 일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막대한 컬로리 섭취이후 적절한 에너지 소비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우리 몸에 살들로 남아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명절 음식을 먹고 살찌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석음식을 드실때 기본적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 정보가 있다면 1일 권장 칼로리 만큼만

섭취하도록 자신이 음식량을 조절 할수 있다면 추석이 끝난 이후에도 불어나지 않은 자신의 체중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실꺼라 믿어요~~ 물론 향기롭고 맛난 음식들의 유혹을 뿌리칠 의지가 필수 조건입니다.

아래에 추석음식들의 칼로리를 정리해 봤어요 참조 하세요~~

 

*쌀밥(1공기250g): 290.9kcal / 동그랑땡(5개):154.5kcal / 화양적(약3개): 273kcal / 잡채(1/2큰접시,100g):148kcal/

 깨송편(4개,100g):  212kcal / 고사리나물(1/2작은접시,50g): 25.5kcal / 배추김치(1/2작은접시,50g): 19kcal/

 단감(1개,200g): 164kcal  (※성인 하루권장 섭취량: 2,000kcal 입니다.)

 

 

위에 칼로리 정보 보다 더욱쉽게 칼로리 관리를 할수 있는 프로 그램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칼로리코디2를

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스스로 식습관을 평가하고 섭취한 만큼 소비할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프로그램

기능에 식사장애 자가 진단등 식습관 평가와 비만예방 만보계 기능, 활동칼로리 계산기, 식생활 지침등의

다양한 자료등이 추가된 어플이라고 하니~ 이 프로그램만 깔아도 추석연휴 기간 칼로리 관리 쉽게 할수 있겠죠?

 

긴 추석연휴 칼로리관리 철저하게 하셔서 연휴가 끝난후에도 체중이 증가해서 맘의 괴로움을 호소하는일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짧게 올려 봤습니다.

      생활의달인  |  2013.09.17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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