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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서

추천도서 - 쉽게 이해하는 마케팅 전략!! [사이드스텝& 트위스트]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을  오늘 드디어 받았습니다. 바로 제임스 가드너가 쓴 사이드스텝& 트위스트인데요... 기업에서 오랜동안

마케팅 관련업무를 수행하셨고 대학 강단에서 오랬동안 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과 관련된 강의를 해오신 정재완 교수님이 감역을

하신 책인데요 그래서인지 더 그 내용이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책의 표지 내부 첫페이지에 나와 있는 사이드스텝과 트위스트의 간략한 정의와 이 책을 쓴 저자 제임스 가드너에 대한 소개가

간략하게 나와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주목이 되는 부분은 저자가 기업의 혁신 및 투자관리자로서 20년 동안 은행 업계에 몸을

담아온 혁신리더이자 최신 과학 기술 분야의 전문가라는 점인데요... 과학기술 전문가가 바라본 마케팅의 관점은 어떤것인지

살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일꺼 같다는 기대감을 줍니다.

 

 

 

 

 

사이드스텝&트위스트의 감역자인 정재완 교수님의 소개인데요... 제임스 가드너에 못지 않은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시는

분이십니다. 국내 유명 대기업의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코칭을 하시는 교수님이시니 그 학문적 배경과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수 있는데 이런분이  감역하신 책이라면 이책을 읽어봐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사이드스텝 & 트위스트의 목차입니다. 습관적으로 책을 읽기 전에 목차를 통해 대략적인 책의 내용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이책은 총 7개의 쳅터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처음 시작 내용은 예화를 통한 기본적인 사이드스텝과 트위스트의 정의를 설명

하고 그 이후에 이론과 관련되 실화를 바탕으로한 예화를 소개 함으로써 그 내요을 깊이 있게 이해 할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사이드 스텝과 트위스트의 구축방법 및 이런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기업 경영에 적용 할지에 대한 전략전 제언을 제시해

줌으로써 이론의 내용과 적용을 함께 도와주는 정말 친절한 책이란 인상이 강하네요...

 

 

 

 

 

저위에 빨간 줄이 보이시나요?? 저는 머리털 나고 이런 책을 읽어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저 빨간색 선은 제가 그은 선이

아니고 이책의 저자가 친절하게도  기억해야할 핵심 내용에 밑줄을 쳐놓고 강조해서 봐야 할 부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줄이 쳐져 있으니 눈에도 쉽게 들어오고 핵심내용을 이해 하기도 훨씬 쉬울꺼 같지 않으세요??

 

 

 

이론에 대한 예시와 논거 그리고 그 논거에 대한 결론을 빨간색 선을 그어서 알려주고 있는 저자의 친절함에 이책의 매력

속으로 한없이 빠져 들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풍부한 예시와 쉬운 도표들을 사용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줘서인지 책의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거 같습니다.

마케팅은 어렵다?? 이책을 읽는 동안은 그런 생각은 들지 않으실꺼라 장담합니다.

 

 

 

 

 

책표지 맨 뒷부분에 나와있는 사이드스텝 & 트위스트의 책을  읽을때 참고해야 할 key point가 나와 있네요... 마지막 순간

까지도 독자들이 쉽고 재미나게 이책을 100% 이해 할수 있도록 배려한 저자의  노력에 눈물이 날것만 같습니다.

아무튼 평상시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케팅 전략 또는 경영전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이책을 통해서 배울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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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스텝&트위스트]를 읽은 개인적 생각

 

기업 경영에 있어서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수많은 전략과 마케팅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지만 시장의 이해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무리한 투자나  불필요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과도한 비용 지출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비일 비제한 현실 속에서 이책의 내용은  전례없는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한다고 해서 바로 그 새로운 혁신적 상품이

성공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진정한 성공은 바로 상품을 둘러싼 생태계 안에 존재하나고 말하고 있다. 즉, 새로운

혁신적 상품 보다는 기존의 생산, 유통 그리고 현실적인 사업을 위한 다른 모든 장치들이 어우러져 가격대비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더많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고 이용할수록 더 나은 상품이나 서비스로 이어지는 상황을  구축하여, 경쟁

자들을 물리치는 방법을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이 이책의 핵심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이책은 기업의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자리에 있는 담당자와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자가 꼭 한번쯤 읽어 봐야할 내용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무리한 투자와 기술 혁신만이 급변하는 경쟁 상황에서 기업의 생존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