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31회, 무릎꿇은 살인용의자, 회사원 김씨의 비극, 벽돌 연쇄살인, 종교혐오 살인 미스테리!!!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1031회는 2009년 3월18일 광주  북구 중흥동  모 교회앞에서 벽돌에 맞아 사망한 중고엔진 수리공 김남선씨의 사망사건을 다룬다고 합니다. 2009년에 발생한 사건이 약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범인을 잡지 못해서 영구 미제사건이 될 상황에 빠졌고 경찰은 당시 사건현장에서 찍힌 CCTV 동영상을 공개하며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을 통해서 당시 발생한 살인 사건에 대한 제보를 요청했는데요  과연 7년이 지난 미제사건의 실마리를 찾을수 있었을까요?

 

 

위에서 보시는 몽타주가 바로 2009년 3월19일 광주 북구 중흥동 한 교회에 앞에서 엔진수리공 김남선씨를 살해한 범인의 몽타주라고 합니다.  CCTV에 찍힌 동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몽타주 인거 같은데요 실제로 CCTV영상을 보면  실상 제대로 사람의 얼굴을 알아보기 어렵던데 저렇게 몽타주를 그려낸걸 보면 과학의 힘이 대단하긴 한거 같습니다.  사건당일 범인은 170cm의 키에 뿔테 안경을 쓰고 패딩점퍼에 청바지를 입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CCTV분석으로 볼때 이 범인은 평소 사망한  김남선씨와 안면이 있는 사이었던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김남선씨 사망당일의  행적인데요  중간 중간 동선이 확인 안되는 부분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동선이 확인 안되는  이 구간에서 살인 용의자를 만났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평상시  주변에 원한살 만한 일이 없었고 착하고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던 김남선씨에게  무릎을 꿇은 이 용의자는  김만선씨와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  당시 김남선씨와 용의자가 찍힌 CCTV이근 백화점의 경비가 이 두사람을 목격했을때  용의자가  김남선씨에게  형님 제가 잘못했습니다.라고 말했고 김남선씨가  알았어 임마, 됐어라고 대꾸했다고 하는데요  이 두 사람은 서로 잘아는 사이였던게 맞는거 같아 보입니다.  그런데 몇시간뒤  김남선씨는  벽돌에 머리를 맞아 사망한채 중흥동 교회 인근에서 사망한체 발견되었고  새벽기도를 나온 교회신도가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 했다고 합니다.

 

 

사망당일 김남선씨의 행적을 바탕으로 만든 이동 동선을 살펴보면  사망지점과  김남선씨가 머물던 숙소였던 모텔과의 거리가 얼마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김만선씨는  평상시 처럼  잠자리에 들기전  숙소 인근 성인오락실에 들려 게임을 즐기고 아마도 숙소로 돌아오던 도중 범인을 만났고 이 과정에서 범인과 어떤 문제로 인해서 말다툼을 벌이다가  범인에 의해서 살해 당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평상시 원한 관계를 살만한 사람이 아니었다는 주변의 증언으로 볼때 우발적인 살인 사건이었다고 볼수도 있겠지만   꼭 그런것 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중고엔진 수리공 김남선씨가 사망한 시점으로 부터 두달뒤 김씨가 사망한 지점으로 부터 3.2km떨어진  다른 교회앞에서 또 다시 피살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또 다시 두달뒤  사건현장에서 10km떨어진 한 성당 앞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이 사건들은 2달이라는 주기성을 갖고 있었고 교회나 성당과 같은 종교시설 인근이었으며  목격된 범인이 키 170cm에 30대로 보이는 남성이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김남선씨 사건을 단순한 원한 관계나 우발적인 살인 사건이 아닌  종교혐오 범죄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게 하는 사건인거 같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가  광주 북구 중흥동 엔진수리공 살인 사건의 제보를 방송을 통해서 요청한 이후  제작진에게  수상한 이메일이 접수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사건과 관련된 녹취록이라고 하는데요 대화의 내용을 보면  이 대화속의 사람들은 범인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듯 한데요  이 녹취록의 주인공들을 만나 보면  범인을 찾는데 중요한 단서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 녹취록을 갖고 있었던 사람은  이 사람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는거 같은데요  과연 이 수상한 이메일과 녹취록이 7년동안 범인을 잡지 못해서 영구 미제사건에 될지도 모르는 광주 중흥동 교회앞 살인 사건의  미스테리를 풀수 있을지 오늘 밤 그것이 알고 싶다 본방 사수 해야 할거 같습니다.

 

 

 

 

https://youtu.be/_qu9pF0bW3U

[경향신문] 광주 엔진수리공 살인사건 CCTV 공개

 

위에 동영상은  광주 엔진수리공 살인사건CCTV 영상과  범인의 몽타주가 담겨진 공개수배 동영상입니다.  몽타주와 비슷한 사람을 발견하시면  광주경찰청 미제사건전담팀 062-609-2572로 제보해 주시면 될꺼 같습니다.   꼭 사건이 해결되어서 가족들의 슬픔을 덜어 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