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구입했습니다. 이젠 미세먼지 걱정끝?

제가 아주 어릴적에는 봄철에는 황사가 정말 심해서 마스크를 써야 했는데  요즘은 봄,여름,가을,겨울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초미세먼지로 인해서 마스크가 필수용품이 되어버린 시대가 된거 같습니다.  날씨가 화창해도 미세먼지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밖에 나가서 노는것도  어렵네요  그만큼 환경오염이 심하단 얘기인데요 그렇다고 집안에만 하루 온종일 있는다고  건강에 해가되지 않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새로 지은 아파트는 새집 증후군이 있고 또 오래된 집에선 헌집증후군이니 뭐니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집안도 위험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집에서 음식을 조리 할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가 정말 심각하단 사실은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서 많이 접해 보셨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주변에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거 같습니다. 특히나 우리집 처럼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은 더욱 필수가전제품이 되어 버린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큰맘 먹고 공기청정기를 한대 구입했는데요  여러 제품을 고민하다가 그래도 삼성 공기청정기가 좋지 않을까 해서  거금을 들여서 구입했네요  이젠 미세먼지 걱정하지 않고 살아도 될꺼 같네요^^

 

 

 

제품을 구입하고 이틀만에 배송된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입니다.  2016년 삼성 공기청정기 신모델인데요 제품 외관이 참 고급지네요  공기를 흡입한는 전면 커버의 수많은 구멍들 보이시나요?  공기 흡입면적이 다른 타사제품보다 넓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흡입면적이 넓은 만큼  좀더 빠르게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어 줄꺼라 믿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의 크기는 360mm×1054mm×284mm(가로×높이×깊이) 이고 사용면적은 80.0㎡ 입니다.  공간 차지 면적은 좁으면서 공기정화 능력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제가 구입한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를 검색창에 검색해 보니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쇼핑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첫 페이지에 뜨는  쇼핑정보를 보니 최저 가격은 644,640원 그리고 최고 가격은 849,000원 입니다.  같은 제품인데 어떻게 이렇게 가격이 차이가 날수 있는건지 이해를 하기 힘들지만  검색만 잘해도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입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꺼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약간의 노력을 통해서 2016년 최신 모델인 초미세먼지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를 구입 할수 있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항상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때는  검색을 통해서 먼저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본 블로그 사용후기를  많이 참고하는데요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로 검색을 해보니 위에서 보시는 다섯개의 포스팅 글만 뜨더군요  아쉬운 점은 실제로 구입해서 사용해본 사용후기가 아닌  판매자들이 홍보성으로 작성한 글들이었습니다.  뭐... 그래도 이런저런 유용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제품을 구입하는데 도움을 받을수는 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도 오늘 제품을 받아본 터라  제품의 성능 및 사용후기 위주의 글이 아닌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구입 후기정도만 올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가전 제품을 구입할때  성능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제품의 디자인을 많이 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역시 제품의 성능이 아무리 좋더라도  전체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선뜻 제품을 구입하지 않게 되는데요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는  제품 외관이 상당히 심플하면서 고급진게 특징이구요  위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는 면적이  넓어  공기 정화능력도 뛰어나다고 나름 판단이 되어집니다.  디스플레이 및 버튼부도 상당히 깔끔해 보이지 않나요?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실내 공기의 오염 정도와  메세먼지 농도 필터 수명, 풍량, 기타등등 총 13가지의 기능을 조작할수 있네요 자세한 작동 방법은  제품 구입시 제공되는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주요 작동법 하나 하나 설명하다가는 날샐지 몰라서  패스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의 옆면에는 공기청정도 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어 디스플레이 창에 나타난  나무모양의 색깔을 통해서 실내온도의 청정도를 확인할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2등급입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는 소음이 52db이고  소비전력이 1㎡당 소비전력이 0.9W/㎡로 약 72W 전력을 사용하는데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30,000원 /년으로 되어 있는데  1년동안 전기 사용요금이 30,000원 정도 나온다는 의미인듯 합니다.  겁나 싸죠?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의 전면 패널을 열어보면  1차로 극세 필터가 보입니다.  이 극세필터는 1차적으로 큰 먼지들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주 청소를 해주는것이 공기청정기 정화 성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구요  물로 세척해서 사용을 할수 있는데요  세척을 하실때는 중성세제를 첨가한 후에 미온수로 가볍게 씻어서 세척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극세 필터 다음은 카본필터와 헤파필터 일체헝 필터인데요  이 필터는 세척해서 사용하지 못하구요 필터의 수명이 다되면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교체주기는 1일 24시간  사용 기준으로 6개월~1년이라고 하는데요  사용하는 공간의 오염 정도에 따라서 필터의 수명이 짧기도 하고 오랜기간 사용을 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새 필터로 교체한 후에는 디스플레이 창에서 바이러스 닥터 운전 버튼을  3초이상 눌러 줘야 한다고하니 잊지 마세요  필터를 좀더 오래 사용하시고자 하시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셔야 하는데  실내에서 청소하시면 미세먼지가 그대로 실내에서 날릴수 있으니 바람이 잘 통하는 실외에서  공기가 흡입되는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먼지를 털어 내시고  극세필터의 경우는 큰먼지를 부드러운 솔등을 이용해서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카본필터가 실내에서 발생한 강한 냄새를 오래도록 흡수할 경우 습기와 결합해 냄새를 유발 할수 있는데요  이때는 필터를 꺼내어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건조후 다시 장착하시면 냄새가 덜 하실껍니다.  제품을 오늘 받은 사람이 어떻게 그런걸 아느냐구요??  제가 10년전에 스웨덴에서 블루에어라는 공기청정기를 국내에 수입하던 업무를 담당했었기 때문에  오래되긴 했지만 그래도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좀 상식을 갖고 있는 편이니 믿으셔도 될꺼 같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초간단 구입 후기를 이제 마치려 합니다.  디스플레이 조작 방법이나  필터의 종류에 대한 설명이나 이런 부분들도  좀더 세세하게 설명을 했어야 하지만  공기 청정기라는 것이  그렇게  복잡한 기계도 아니고  대부분의 공기 정화 성능은 필터에서 좌우 되기 때문에  피터를 어떤걸 사용하고 있는가를 따져 보시고 구입하시면 좋을듯 하구요  궁굼하신 사항이 있으신분들은 비밀 댓글로 문의하시면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삼성 공기청정기 AX70K7080WFD  구입후기는 여기서 마칩니다.  미세먼지 걱정하지 마시고~ 좋은 놈으로다 하나 장만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