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JTBC 손석희 사장 검찰 조사? 2014지방선거 지상파3사 출구조사 무단사용 혐의?? 진실은 무엇??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은  어떤 방송사에 어떤 뉴스를 시청하고 계신가요? 저는 JTBC뉴스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왜? JTBC뉴스를 시청 하느냐구요?  JTBC 뉴스 진행을 손석희 사장이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뉴스와 손석희 사장과 무슨 상관이냐구요? 아주 중요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뉴스라는 것이  정확한 사실을 국민들에게  진실되게  알려줘야 하는데  손석희 사장이 시청자들에게  바로 그런 신뢰와 믿음을 준다는 것입니다.  어느 한편에 서서 편들기 하듯하는 방송이 아닌 정확한 팩트에 입각해서 국민들이 가려워 하는 부분을 속시원하게 긁어주는 방송을 해주기 때문에  손석희 JTBC사장이 진행하는 뉴스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손석희 JTBC사장이 검찰에 출석해 8시간동안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손석희 JTBC사장이 받고 있는 혐의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를 무단으로 사용한 혐의로 지상파 3사가 손석희JTBC 사장을 경찰에 고소했고 경찰은 JTBC방송사가 선거방송이 사전에 기획되었고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를 무단 도용한 혐의에 기소의견으로 지난 7월에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지상파 3사가 JTBC방송사를 상대로낸 민사소송 1심에서는 JTBC가 12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이 내려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JTBC 손석희 사장은 정말  지상파 3사의 선거출구조사를 무단 도용했을까요?  오늘 검찰 소환조사를 마치고 나온 손석희 사장은 조사 잘받고 갑니다. 수고들 많은셨습니다라고 말하고 이어  어느 기자가 질문한  혐의 사실을 인정했나요라는 질문에? 아니요 안했습니다.라고 짧게 답변했다고 합니다.   손석희 사장은  출처를 명시해  인용보도 했고 출구조사 결과를 부당하게 매입한 적이 없다고 혐의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손석희 사장의 검찰 출구조사 도용 혐의와 관련해서 일각에서는 언론탄압이 아니냐? 또는 지상파 3사의 JTBC를 죽이기 위한 음모가 아니냐는 소리도 나오는데요  손석희 사장을 알고있는 사람이라면  그가  부정한 행동으로  잘못된 보도를 할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손석희 사장의 과거  삼성의 무노조 경영에 대한 방송을 하면서 세간의 이슈가 되었고 SNS에 관련 내용이 오르내리자 보도국 직원들에게 메일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오해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보도가 될 만한 정보가 들어왔고, 이걸 안 쓸 이유가 없었다. 삼성이든 아니든 상관없다. 보도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사람이 정치적이라며 자신의 올곧은 소신을 보여주기도 했던 사람입니다.

 

손석희 JTBC사장의 검찰 소환 조사에 대해서 지상파 3사도 일제히 관련 내용을 보도했는데요 그중에도 KBS 공영방송사가 제일 적극적으로  보도내용을 다뤘으며 손석희 JTBC사장을 흠집 내기위해  노력한듯 합니다.  아래 링크에 쓰여진 내용을 보니 KBS가 왜그렇게 손석희 사장을 흠집내고 망신주려 했는지 이해가 되네요

 

관련기사 링크: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28598

 

이제 다음달이면 4.13 총선이 시작되는데요  아마도 JTBC뉴스는 이번 선거에 출마한  국회의원들의  선거공약의 문제점과  정책 타당성에 대한 분석을 보도 할 것이고 만약 선거에 출마한 국회의원이나 정당이 선거공약의 허점을 갖고 있다면 치명적일수 있기 때문에  지상파 3사는 물론이거니와  일부 정치적인 이유로 인해서 손석희JTBC사장에게 무언의 압력을 주려고 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번지수를 잘못 찾은듯 합니다.  손석희 사장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는 대통령이 하는말보다 더 국민들에게 신뢰를 준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자본과 권력에 맞서서  진정한 저널리즘의 원칙에 충실함을 보여주는 JTBC뉴스 보도는  앞으로도 쭈욱 계속되어질꺼라 믿습니다.  그리고 지상파 3사도 정말 국민들이 원하는 방송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변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꺼 같습니다.  영원히 시청자들이 등을 돌리는 일이 생기지 않으려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