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EQ900 출시,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세단 시장공략 성공할까??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전략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EQ900이 공식 출시되었네요  9일 현대자동차는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제네시스 EQ90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는데요  제네시스EQ900에 대한 논란이 뜨겁네요  일단  차체의 완성도와 디자인 그리고 성능, 제네시스EQ900의 판매 가격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제네시스EQ900이  현대자동차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어줄지  발목을 잡게 될지는 두고봐야 할거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어쩔수 없는 선택??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 진출!!!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모델을 하나의 독립브랜드로써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구축해 나갈꺼라는 발표를 뉴스를 통해서 접하셨던 기억이 있으실꺼 같습니다.  뭐... 이건 좋든 싫든 현대자동차의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이미 중저가 시장은 중국의 신생 자동차 업체에 가격 경쟁력에서 밀리기 때문에  계속해서  저가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경우  현대 자동차공장을 닫아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고가시장을 공략하자니 이미 고가의 자동차 시장은 독일을 비롯한 세계 유명자동차 회사들이  자리를 잡고 빈틈을 보여주지 않으니 쉽게 뛰어들수 있는 시장은 아니라고 판단 했을꺼 같은데요   그래도 현대 자동차가  제네시스를 해외 시장에서 판매했던 경험과  해외 구매자들의 좋은 반응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이용하겠다는 전략을 잡은건 나름 방향성은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그 선택이 성공이냐 실패이냐는 바로 첫단추를 끼워줄 제네시스EQ900의 소비자 평가가 관건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EQ900의 국내 반응을 보고 해외시장의 니즈에 맞춰서 조금씩 변형된 형태로 제네시스 프리미엄 세단의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베일속에 감춰져 있던 제네시스EQ900은 어떤 모습일지 확인해 볼까요?

 

 

 

https://youtu.be/wJ0_FH-UsM4

제네시스 EQ900 공식 출시 프리뷰 행사(출처:오토데일리(www.autodaily.co.kr) )

 

제네시스EQ900공식 출시 프리뷰 행사 모습입니다.  화면상으로는  정확한 제네시스EQ900의 모습을 확인하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어 보여서  아래에 제네시스EQ900의 사진들로  세세한 디자인을 살펴 볼까 합니다.   앞서 무엇보다 궁굼한 것이 과연 제네시스EQ900의 판매가격이 얼마인지 궁굼해 하실꺼 같아서 일단 판매 가격부터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EQ900은 총 3개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보시는 봐와 같이  3.8GDi 모델이 7,300~1억70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고  3.3T-GDi모델은 7,700~1억1,100만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억700만원이 판매가로 책정 되었는데요  제네시스EQ900의 판매가를 보고  비싸다는 의견부터  타보고 싶다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고  실제로 제네시스EQ900은 출시전 사전계약이 9,000대가 넘었다고 하니 제네시스EQ900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큰거 같네요  국내제조 자동차중 1억원이 넘는 자동차는 흔하지 않은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가격이 적정한가에 대한 논란이 일어 날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EQ900의 사전예약 판매가 들어간 지난달 23일부터 지금까지 1만700대라고 공식 발표 했는데요 국내에서 신차 발표전 사전 예약에서 1만대 이상 예약판매가된 자동차는 제네시스EQ900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런 순조로운 출발 때문인지 현대자동차 측은  제네시스EQ900의 월간 판매목표 수량을 1천500대로 잡았으며  내년도 본격 생산에 들어가면 연간 판매 목표를 1만5천대로 잡았다고 하니  제네시스EQ900에 대한 현대자동차 관계자들의  기대도 대단한거 같습니다.  아마도 그만큼 제네시스EQ900의 완성도와 성능에 자신이 있다는 반증이 될꺼 같은데요   저도 한번 타보고 싶네요  구입은 어렵더라도 시승으로라도 말이죠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제네시스가  갑자기 프리미엄 고급 세단으로 옷을 바꿔 입는다면  해외에서는 또 어떤 반응을 보일까 조금은 걱정이 드는건 저만의 우려일까요?  어제 오늘 내가 그냥 쉽게 타고 다니던 부담없는 자동차가 어느날 갑자기  이젠 프리미엄 자동차로  판매할꺼니까 타고 싶으면 돈을 더 내고 타야 한다고 하면  해외에 소비자들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더 돈을 지급하고라도 타고싶다는 욕구를 불러 일으킬만한 요소가 있어야만 가능한 이야기 인데요  그렇다면 제네시스EQ900의 디자인적 요소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한지 겉과 속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외형 디자인에 대한 저의 생각은 중후하면서도 세련되고 또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기존의 현대자동차들의 전체적인 외형이 군데 군데 남아 있어서 뭔가 새롭다라는 느낌은 덜드는거 같습니다.  뭔가 달라?? 뭐가 달라진거지?? 이런 고민을 하게 만들지 않은다는 것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네시스EQ900을 기존의 현대자동차를 인식했던 사고의 틀을 깨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뭐... 그렇다고 디자인이 실망스러운것은 아닙니다.  기존의 국내산 차들이 조금은 가벼워 보인다면  제네시스EQ900은 뭔가 묵직해 보이고 안정감이 있어 보이네요  BMW나 기타 외국의 고급 세단들이 주는 그런 느낌이 살짝 풍겨나오는듯 합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EQ900의 실내 모습니다.  실내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심플해 보이면서도 여러가지 기능을 접목시킨것을 알수 있는데요  어떠신가요? 프리미엄 세단으로써의 실내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고 싶으신가요? 

 

 

 

사람들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시장 진출을 무모하다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현대자동차의 도전은 의미있는 도전이며  꼭 필요한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처럼  해외수출을 하지 않으면 먹고 살기 힘든 나라에서  새로운 경쟁자들이 계속해서 늘어가는 자동차 시장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몸부림 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은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도전이 없고 현실에만 만족하고 있다가는 언제 다른 경쟁자에 먹힐지 모르는 지금의 시대에선 무모해 보이지만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하고  현대자동차는 그러한 도전을 쉼없이 지속해 나가고 있으니까요?  혹시 아나요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급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게 될지?  그렇게 된다면 세계인이 바라보는 대한민국의 위상도 한층더 높아질꺼라 생각되어지니  현대자동차 차세대 전략 세단인 제네시스EQ900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