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렉서스RC F SPORT 제원 및 가격, 디자인 엿보기!!!

2015 서울모터쇼를 다녀온지 벌써 2주가 다되어 가네요  조금 바쁘다는 이유로  오늘부터 시작으로 2015서울모터쇼에서 만난 멋진 자동차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벌써 시간이 자정을 넘어서 새벽 1시가 다되어 가고 있어 심적으로 부담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성의것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첫번째 소개해 드릴 차량은 렉서스 RC F SPORT입니다.  일단 디자인 외관이 딱 제가 원하는 비쥬얼을 갖춘 차라고 할수 있는데요  렉서스 RC F SPORT가 어떻게 생긴 차량인지 일단 사진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서울모터쇼 렉서스 자동차 부스에 전시된 렉서스 RC F SPORT의 모습입니다.  대형 스크린에서 쏟아져 내리는 빛에 따라서 차량의 분위가가 달라 보이는데요 정말 마음을 빼앗을 만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 않나요?  뒷태도 좀 찍었어야 하는데  차량이 회전을 하지 않아서  그냥 앞부분만 주구장창 찍어왔네요^^;;;

 

 

 

이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비쥬얼의 렉서스 RC F SPORT는 렉서스의 고성능  스포츠 쿠페모델로  탄소 소재의 카본 패키지( 카본후드, 카본 루프, 카본 액티브 리어윙)을  적용해 자동차 중량을  최소화(약 9.5kg 감소) 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반적인 냉각성능과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증대 시키기위한 최적의  디자인이 반영된 차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 렉서스 RC F SPORT 내부 인테리어를 살펴 보면 F 전용  미터계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고 카본트림과 알류미늄 페달, 스티어링 휠, 변속 노브 및 F전용 시트등을  적용시킴으로써 고성능 럭셔리 쿠페의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F"는 일본을 대표하는 서킷 후지 스피드 웨이의 F를 의미하는 것으로 렉서스 퍼포몬스 드라이빙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다시 말해서 일본 서킷 FUJI SPEED WAY에서 F만 따온것입니다.

 



 

 

렉서스 RC F SPORT는  수려한 자동차 외관뿐만 아니라 3.5L V6직분사 엔진을 장착해서  최고 출력311PS, 최대토크 38.2kg.m 의 동급수준 최고 성능을  갖췄는데요  보통의 스포츠카가 주행중에 엄청난 굉음을 내는걸 많이 보셨을 텐데요 렉서스 RC F SPORT는  사운드 제네레이터를 통해서  고속주행중  가속의 정도에 따라 중속과 고속범위에  스포티한 엔진음을 구현시켜  주행중 보다 스포티한 주행감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고속으로 주행하면서 굉음을 내면  과속에 걸리고 소음공해로 신고 당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꼭 한번쯤 타보고 싶습니다.  렉서스 RC F SPORT 한국 판매가격은 약 81,000,000원 이라고 하니 혹시 수입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 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