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릭요거트? JTBC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체험결과 공개, 그릭요거트 열풍불겠네요!!

[사진출처:JTBC 이영돈PD가 간다]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  이영돈 PD가 직접 2주간 그릭 요구르트 체험 결과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저 이영돈PD 먹거리X파일때부터 재미 있게 봤었는데요  또 JTBC에서도 이영돈PD가 간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세계5대식품중 하나로 알려진 그릭 요거트를 직접 2주간 직접 체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그 결과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아마도 이영돈PD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먹거리x파일에서도 직접  이것저것 먹어보고 평가해주던 모습을 기억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더욱 그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진지한 표정속에서  솔직한 자신의 견해를 말해주는 그 모습이 너무 재미 있어서 말이죠 아무튼 2주간의 체험 결과 그릭 요구르트가 정말 세계 5대 건강식품임을 증명 할수 있었을까요?

 

 

[사진출처:JTBC 이영돈PD가 간다]

 

실험 결과를 보니  혈당 수치는 실험전 95에서  실험후 88로 낮아졌고  간수치(AST)역시 26에서 22로 낮아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은 실험전 192에서  실험후 206으로 높아지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이영돈PD가 체험하는 기간동안 무리한 밤샘 촬영과 스케쥴을 소화하느라  콜레스테롤 수치와 간수치는 크게 차이가 없었지만   무리한 스케쥴 가운데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그릭 요구르트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영돈PD가 그릭 요거트를 시식하기 전에는  하나도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한 수치가 나왔는데요 이는  그릭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으로 인해서 장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JTBC 이영돈PD가 간다]

 

이영돈 PD는  방송을 통해서  그릭 요거트를 만드는 그리스의 한 기업을 방문해서  그릭 요구르트 제조과정과 원유를 넣고 오래 끓여 농축시킨뒤에 유산균을 넣고  적정 온도를 맞춰 발효시키는것 이외에 특별한  제조 비법이 없는 것을 직접확인하고  그릭 요거트의 특별함은  레시피가 아닌 원유의 신섬함  때문인거 같다고 밝혔는데요  이영돈PD가 간다에서 소개된 그릭요거트가 국내에서도 조만간 건강식품의 열풍이 불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지네요 우리나라 뭔가 상품이 될꺼 같으면  비슷한거 만들어 내는데 뭐 있잖아요~ 허니버터칩이 뜨니까 허니통통인가 뭔가 나오더니 요즘 왠만한 제품에 허니버터라는 단어가 들어간 상품들이 계속 출시되더군요 아무튼  이번 방송에서 소개된 그릭 요거트역시  뜰꺼 같다는 생각이 들고요 직접 그릭 요거트를 제조하는 레시피 방법도 온라인에 소개될꺼라 저는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