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행복주택이라는 단어가 검색이 되고 있어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행복주택이란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시절 선고 공약으로 내세웠던  정책중 하나인데요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 부부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정부가 주택을 지어  임차료가 일반 주택보다 저렴하게  공급되는 도심형 아파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행복주택 입주자격 진단 서비스를 오늘부터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도록 했는데요 행복주택 홈페이(www.molit.go.kr/happyhouse) 및 행복주태 블로그((blog.naver.com/happyhouse2u)를 통해서  자가 진단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해 보았습니다.

 

 

 

행복주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서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를 보실수 있으신데요  좌측 하단 별표시 해둔 위치에 입주자격 자가진단이라고 보이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가셔서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서비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아래 입주자격 자가진단 이미지를 클릭하시고  서비스 페이지로 넘어가 보실까요?

 

위에 입주자격 자가 진단 서비스 이미지에 서비스 페이지로 넘어 갈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직접 자가진단 해보실 분은 클릭해서 직접 해보시고요 아래에는 제가 직접 자가진단 서비스 진행해보 았습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은  질문 항목에 Yes 또는 No로 체크만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젊은 사람은 물론 연세가 드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진단을 받으실수 있으십니다.   한가지 명심할 사항은 입주자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실제 모집공고에 신청을 하셔서 입주자 선정이 어되어야만 행복주택에 입주 하실수 있으세요 이건 단지 신청가능 자격 여부만 확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 여섯가지 조건의 자격을 갖춘 분들이 일단 행복주택에 지원이 가능하신 기본 자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저는 결혼 5년 이내 직장인이기 때문에  위에서 세번째 그림인 결혼 5년 이내 직장인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았습니다.

 

 

 

 

 

그렇게 많지 않은 질문 문항에 YES 또는 NO로 체크 체크하고 넘어가시면 최종 하단에 확인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의 진단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저의 진단 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 진단서비스 결과는  입주자격이 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젠 입주자 모집 공고를 기다렸다가  입주 신청을 시도해 보는 일만 남았네요  세부적인 입주자격은 행복주택 공식 블로그에서 상세히 확인히 가능하십니다. 아래 행복주택 공식 블로그를 링크해 두었으니 좀더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은  행복주택 공식 블로그 내용을 참조 하세요

 

 

위에 행복주택 블로그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상세 입주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행복주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입주 자격 및 조건등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모집 공고에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핫이슈  |  2015.03.01 23:44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