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달인

추석 기차표 예매, 추석 기차표 예매시간, 추석 기차표 예매장소,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 추석 기차표 예매일정 총정리!!!

 

해마다 그리고 때마다 명절을 앞두고 벌어지는 전쟁이 있습니다. 바로 기차표 예매 전쟁입니다.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생활하다가 1년에 한번 또는 부모님 집을 찾아가 명절을 함께 보내고자 하는 마음에 기차표를 예매해 보려고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가 않은 것은 한정된 수량의 기차표를  수많은 인파가 나눠가져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나마  한정된 수량의 열차표도 언제, 어디서, 어떻게 기차표를 예매해야 하는지 빠른 정보를 갖고 계신 분들의 손에 먼저 쥐어지게 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기차표 예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바로 오늘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부,경전선 예매를 받구요 내일 오전6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호남, 전라선을 예매 받고 있다고 하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추석 기차표(열차승차권) 예매 일정 및 시간

 

 

추설 열차승차권(기차표) 예매 일정입니다. 대상 승차권은 9월5일(금요일)~ 9월8일(월요일)~9월11일(목)일 7일간 입니다. 위에서 해당 요일 및 날자 확인하시구요  예매 일시 및 장소를 확인해 보시면  오전6시부터 오후3시까지 진행되구요 열차승차권 판매 장소는 역 창구와 인터넷 예매가 가능합니다. 오늘12일(화요일)에는 경부선, 경의선, 충북, 경북, 대구, 경전, 동해남부선의 예매가 진행되구요 내일 13일(수요일)은 호남선, 전라,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외 기타노선의 예매를 진행한다고 하니 해당 노선의 예매일정을 반드시 기억 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열차승차권 예매시 위에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하셔야 하는데요 예매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회당 6매 이내로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제 기간은 8월14일 오전 10시부터 8월17일 12시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시면 예매가 취소되게 되니 해당 기간내에 꼭 결제를 하셔야  추석에 고향에 내려가시는데 문제가 없을꺼 같습니다.  기차표 예매 취소 발생등으로 인한 잔여석 판매는 8월14일 10시부터 진행한다고 하니 오늘과 내일중 열차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은 잔여석을 기다려 보심도 한 방법인데요 경쟁률이 엄청 치열할꺼 같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인터넷 예매를 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코레일 회원가입을 하신후 위에서 보시는 창에서 명절 승차권 예약을 클릭하시고 코레일 회원 로그인후 기차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매년 그래 왔지만 인터넷 예매 고객이 한꺼번에 몰려서 예매하는데 오래 걸릴수도 있으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추석 승차권 예매방법 및 주의사항

 

인터넷 온라인 추석 승차권 예매 일시도 위에서 설명드린 일정과 동일한데요 단지 인터넷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틀리겠네요 아무래도 역에 방문해서 현장 예매하는 것은 직장인들에겐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경쟁이 치열한 만큼 사전에 싸이트에 접속해서 대기하셔야  온라인 기차표 예매에 성공 가능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열차승차권 예약 순서입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로그인 하시고 예약접속 대기하시다가  다시 로그인 그리고 즉시예약 또는 잔여석을 확인하신후 원하시는 날자의 표를 예매하신 후에 예약확인 및 취소를 선택하신후 로그아웃 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예약접속 대기의 순번이 몇번이냐에 따라서 기차표를 예매하거나 예매하지 못하거나가 결정 될수도 있겠네요

 

 

 

예약접속 대기상태에서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예약접속 대기 안내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주의 사항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닫기]버튼을 잘못 누르셔서 순번이 뒤로 밀려서 기차표 예매에 실패 하실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추가적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로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장거리 이용고객에게 승차권 구입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열차승차권 예매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