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GOP총기 난사 무장탈영병 임병장 대역 논란!! 국방부는 무엇을 감추려고 하는걸까? 군에대한 국민들의 불신은 점점 깊어만 가네요!!

 

지난 일요일 밤부터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전방 22사단 GOP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인 임병장의 병원 후송과 관련하여 군당국이 언론사 기자들과 국민들을 속였다는 증거가 들어나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사진은 어제 낮 임병장이 스스로 자신의 가슴에 총을 쏴서 자살을 기도한후 긴급하게 병원으로 이송되어지는 장면을 현장에 있던 언론사 기자들이 찍은 사진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보시는 사진에서 들것에 실려서 옮겨지고 있는 사람은 임병장이 아닌 임병장의 대역으로 밝혀져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임병장의 대역인 사람의 얼굴이 노출되지 않도록 머리까지 모포를 뒤집어 씌워서 들것으로 나르고 있으니 그누가 의심을 했을까요??

 

# 국방부의 이해 할수 없는  임병장 대역에 대한 해명~

 

 

임병장 대역논란에 대해서 국방부가 발표한  해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군은 24일 "당시 구급차 4대를 준비해 2대는 강릉아산병원으로, 2대는 강릉동인병원으로 가게 했다"며 "강릉아산병원에서도 진짜 임 병장이 탄 119 구급차는 지하의 물류창고를 통해 응급실로 향했고, 가짜 임 병장이 탄 군(軍) 구급차는 응급실 정문으로 갔다"

 

"강릉아산병원 측에서 '응급실 앞에 취재진이 많아 진료가 제한되니 별도의 통로를 준비하겠다'면서 국군강릉병원에 가상의 환자를 준비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이런 내용이 국군강릉병원장인 손모 대령에게 보고됐고 그렇게 하기로 협의가 됐다"

 

 "강릉아산병원은 응급실로 들어가는 길목이 좁아 구급차가 들어가기 어려웠고 임 병장의 혈압도 매우 위험한 수준이어서 곧바로 처치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었다"며 "이런 점 때문에 강릉아산병원에서 요청한 것"

 

위에 내용을 보면 전적으로 임병장의 대역을 쓰게된 것은 강릉 아산병원의 요청에 의한것이라는 것인데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은 임병장과 군이 대치하고 있던 현장에서 임병장이 스스로 자살을 기도했고 군은  쓰러져 있는 임병장을  살리기 위해 촉각을 다투며 병원으로 이송했어야 했을 텐데 어느 틈에 강릉아산병원과 협의해서 대역까지 준비한 것일까요??  그리고  궂이 대역까지 썼어야 응급실로 가는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었던 걸까요? 죽어가는 환자를 보고 기자들이 둘러싸서 응급실로 들어가지 못하게 할것을 걱정이라도 한건가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국방부 해명에 대한 강릉아산병원의 반박~

 

 

국방부의 임병장 대역은  강릉아산병원의 요처청에 의해서 진행된 것이라는 해명이 나간이후 강릉아산병원은 반박 성명을 냈는데요

 

강릉아산병원은 '병원 측이 대역을 내세워 취재진을 따돌려 달라'고 요청했다는 국방부 발표에 대해 "요청한 사실이 전혀 없다"

 

"'취재진이 없는 별도의 통로를 마련하겠다거나, 가상의 환자를 준비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강릉아산병원과 관련된 국방부의 발표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

 

위에 병원측 관계자의 발언을 통해서 확인 할수 있는 사실은 국방부의 해명이 모두 거짓말이라는 것입니다. 군은 무엇 때문에 대역이 필요했고 무엇을 감추려고 하고 있는것인지 의문이 생기지 않을수 없습니다.

 

# 군의 강릉아산병원 반박에 대한 재반박 내용

 

강릉아산병원의 반박에  대해 군은 어설픈 변명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군강릉병원장인 손 대령은 "강릉아산병원에서 보낸 환자인수팀(129 구급차)이 환자 인수를 위해 국군강릉병원에 왔을 때 '가상의 환자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했다"며

 

국방부도 입장자료를 내고 "이런 조치(가상의 환자 운용)는 국방부의 지시에 의한 것이 아니며 자살을 시도한 사고자의 위중한 상태를 의료적 차원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조치였다"며 "그러나 이런 조치 이후 언론에 설명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야기한 점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할 계획"

 

 

# GOP총기 난사 및 무장탈영 임병장에 대한 의문들~ 임병장은 왜? 총기난사를 했나?

 

1. 왕따, 따돌림, 욕설, 구타, 기수열외로 인한 단순 총기 난사 사고인가?

2. 전역을 3개월 남겨둔 병장이 왜?? 총기 난사 사고를 저지르고 무장 탈영을 했을까??

3. 계획된 범죄였나? 아니면 우발적인 사고인가? 조준사격을 했다는 것이 사실일까??

4. 국방부는 임병장이 무장탈영한지 2시간이 지나서야 진돗개 하나를 발령했나??

5. 임병장과 총격전을 벌일 정도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임병장을 생포하려고 한이유가 무얼까?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6. 임병장이 작성 했다는 유서는 왜? 언론에 공개하지 않는 것일까??

7. 임병장을 병원으로 이송하는 가운데 병원에서 요청하지도 않은 대역을 쓴 것일까??

 

폐쇄적인 조직인 군이 자꾸만 무언가를 감추려고 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일까요? 국민들의 군에대한 불신이 더욱 커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군에 보내야 하는 부모의 입장으로서는 이런 위험한 군대에 자식을 보내는 것이 불안할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힘있고 빽있는 사람들은  자녀들을 외국 국적자로 만들거나  군 면제자로 만들지만 돈도 없고 힘도없고 빽도 없는 불쌍한 국민들은 군대에 보내 놓은 자녀가 행여 이번 사건 처럼 불의에 사고를 당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면서 군 제대 때까지 마음을 졸이며 살아야 하는게 지금의 현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군이 되기 위해서라도 보다 투명하고 거짓없는 조사가 이뤄져야 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