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 싶다. 933회 양치기 목자의 비밀, 살인자에서 자선사업계 유명인사가 된 남자??

오늘 SBS그것이 알고 싶다. 933회는 아직 미리 보기가 제공 되지 않네요 아마도 종교와 관련된 내용이 오늘밤 주제이기 때문일까요?  미리 보기가 제공 되었을때 문제의 주인공이 방송 내용에 대해서 거칠게 항의 할지 모르기 때문에 제공을 하지 않는 걸까요? 뭐... 조금 있으면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편이 방송으로 나오겠지만  그것이 알고 싶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는 않네요 아무튼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제목은 양치기 목자의 비밀 인데요 살인죄로 감옥에서 13년을 복역하는 가운데 독학으로 신학을  공부하고 목수 안수까지 받은후 자선 사업계의 유명인사로 불린 그 사람의 숨겨진 정체는 무엇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그동안 수많은 종교와 사이비 종교집단에 대한 방송을 제작해서  방송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뚤어진 종교적 신념과 교리에 혹해서 이상한 종교집단에 빠져들고 결국 가정이 파탄나는 경우많은데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사기가 바로 종교를 이용한 사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종교인을 위장한 사기가 세상에 넘쳐 나고 있는데요  자신의 처지와 상황의 어려움으로 어딘가에 기대거나 의지하고 싶어하는 인간의 욕망이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도저히 빠져들수 없는 이상한 사이비 종교에 빠져드게 만드는데요 오늘은 사이비 종교라고 보기엔 좀 거리가 있어 보이고  살인범에서 정말 훌륭한 자선사업가로 변신한 듯이 자신을 포장해서 사람들을 등쳐먹은 가짜 목사의 이야기가 방송될 것 같습니다.

 



 

 

이상한 목사에 대한 제보자의 증언에 따르면 그는 재소자뿐만 아니라 장애인, 소년가장, 심지어 필리핀 이재민을 돕기 위해 범국민적 기부 문화를 이끄는 나눔 운동을 전개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자선사업에 동참했던 사람의 증언에 따르면 그의 나눔 운동에 전직 대통령 영부인부터 시작하여 국회의원, 도지사 등등 저명인사들이 그와 뜻을 함께 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는 단숨에 자선업계의 유명인사가 되었으며, 그와 자선사업을 함께 하고 싶어 하는 사업가들이 줄을 이었고 대한민국에서 유명하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단체에 속해 있는것 같았다고 하는데요 그의 인맥이 그렇게 대단했던 걸까요?? 그의 사무실에는 유명인들과 함께 악수를 하는 사진들이 덕지 덕지 붙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남자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제보자의 정보를 토대로 이남자가 친분관계가 있다고 하는 유명인사에게 이 남자와의 관계를 확인해 봤는데요 뜻밖에도 유명인사는 이남자가 누구인지도 모를 뿐더러 그가 하는 자선사업의 내용도 모르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살인죄로 13년동안 감옥에 있다가  목사가 되어서 불쌍한 사람을 돕는 자선사업을 한다는 내용까지는 정말 감동 스토리일수 있겠지만 감춰진 그의 속내와 관계도 없는 유명인사와의 친분을 동원해 자선사업을 한다는 것은 사람들을 등쳐 먹기 위한 사기라고 밖에는 생각이 않되는데요  이런 정보를 우리가 모르고 있다면 우리도 당 할수밖에 없는 이유는 너무도 교묘하게 꾸며서 사람들을 현혹 시키기 때문인데요 먹고 살기가 힘들고 세상이 각박해지다보니 이상한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이 지는거 같은데요 사이비 종교 뿐만 아니라 이런 사기성 자선기부단체도 조심해야 할꺼 같습니다. 이런 방송과 기사가 나올때 마다 정말 진심으로 소외된 이를 돕는 분들이 활동하는 영역이 더욱 좁아지고 어렵게 되는거 같아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네요 오늘밤 양의 탈을 뒤집어쓰고 사람들을 속이고 있는 그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