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명박 전 대통령, 상금세탁논란, 그리고 사라진 기사~언론통제 있었나??

 

 

한 매체에 의해서 재기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상금세탁 논란과 농협 전산망 마비사태가 북한의 해킹이 아닌 이명박 전 대통령의 비자금을 세탁하기 위한 조작이라는 기사가  나왔다가 기사가 게제된지 몇시간 지나지 않아서  기사가 사라져 버렸다 이 일로 인해서 온라인은 현정부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뒤에서 압력을 가한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고 있는거 같다.

 

 

 

 

대통령에 당선이 되기 전에도 BBK이니 뭐니 해서 많은 비리 의혹을 샀던 이명박 전 대통령은 대통령 직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이런 비리 의혹으로 언론에 재 등장하는 불명예를 안게되었네요  기사에 게재된 내용은 이렇다 [주간한국은 이날 오전 온라인판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2011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원전수주 과정에서 UAE 정부로부터 받은 '자이드 환경상' 상금 50만달러짜리 수표를 농협 청와대 지점을 통해 현금화했으며, 이 과정에서 해외에서 받은 금품을 신고해야 하는 공직자법을 편법으로 피해갔다고 보도했다고 한다. 한 국가의 수장이라는 대통령이 공직자 법을 위반하는 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사실여부는 확인해 봐야 하겠지만 아니땐 굴뚝에 연기 날까??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이런 불법행위 관련 기사가 온라인에 게재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연관 검색어에 농협, 이명박 농협, 농협 이명박, 농협 이명박 상금 세탁 등의 연관 검색어로 온라인을 시끄럽게 달구고 있다.  그런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비리를 고발했던 매체가 갑자기 인터넷 기사를 삭제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언론의 탄압이 있었던 걸까??  현재로써는 이명박 대통령의 돈세탁 혐의와  농협이 이 돈세탁을 도왔다는 명혹한 증거는 알수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추측성 보도를  스스로 내렸다고 생각해야 하는걸까?? 그러기엔 언론이 아무런 검증도 없이 보도를 낼리 없다는 일반적인 상식을  깨뜨리기 어려운 변명처럼 보이는 이류가 뭘까?? 뒤에 감춰진 어떤 무엇인가가 있었던것은 아닐까 조심히 생각해 본다.

 

 

 

 

 

오늘 오후 서울 중구 시청 서울광장에서 국정원시국회의 주최로 열린 '관권부정선거 수사방해 규탄, 특검실시 촉구 국민촛불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이명박 구속, 박근혜 퇴진'이라고 적힌 손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이다. 우리 정부의 정치 현실이 어떤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추운날씨에 시민들이 거리에 나와서 이렇게 시위를 벌일수 밖에 없는 우리나라 정치 현실이 너무 암울한거 같다. 오늘 오랜만에 변호인이라는 영화를 봤다. 과거 군사정권의 탄압으로 억울하게 옥살이를 해야 했던  부산의 부림사건을 소재로한 영화였다. 주인공 역의 송우석 변호사는 故노무현 대통령을 모티부했다고 하는데~ 정말 부정한 정치 세력에 맞써 싸울 용기있는 사람이 지금 우리들에게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보게 된다.  아무튼 이번 이명박 전 대통령의 돈세탁의혹에 대해서 정말 국민들 앞에 거짓없이 진실을 밝혀야 할거 같다. 그리고  지금의 정권에 불신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공정한 수사를 통해서 올바른 진실을 국민들에게 알려주는데 앞장 섰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