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삼성 모바일' 공식 계정으로 올린 '준비됐습니까?' Are You Geared Up? 이라는 광고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해외 언론에서 삼성전자가 유튜브에 올린 이 광고에 대해서 혹평을 쏟아 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더더욱 논란에 휩싸이게 된 이유는 삼성전자가 문제가 된 광고의 댓글기능 및 평가글을 올리는 기능을 봉쇄함으로써 더욱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소비자의 평가를 왜면하는 것이 능사는 아닐텐데 국내 스마트폰 제조1 위기업이 이런 어처구니 없는일을 벌이다니 이해가 가지 않네요~
문제가된 광고 동영상은 금발의 미녀를 사이에 두고 두 남자가 작업을 걸려고 하는데 한명의 남자는 갤럭시 기어를 착용했고 또 다른 한남자는 일반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설정으로 스키장을 배경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스키장에서 갤럭시 기어가 어떻게 활용가능한지를 보여주는 이 동영상은 어떻게 보면 제품의 우수성을 보여 주는것 같이 보이지만 조금 우스꽝스러운 설정이 오히려 제품의 이미지를 떨어뜨리고 있는건 아닐까 싶은데요~ 여자를 꼬시기 위해서 반드시 갤럭시 기어가 있어야 하는것 처럼 보이는 우스꽝스러운 설정이 과연 유업인들의 눈에 어떻게 보였을까요?? 그들의 수준을 저질 스럽게 봤다고 기분 나뻐 하진 않았을까요?? 아래 광고 풀버전을 한번 감상해보시고 직접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Are You Geared Up? ]
어떠신가요?? 갤럭시기어 사고 싶은 맘이 생기시나요?? 세계 언론이 혹평을 하는 이유는 찾으 셨나요?? 그냥 광고가 문제여서 욕을 먹는걸 두려워 해서야 1등 기업이라고 할수 있을까요?? 소비자의 평가를 겸허히 받아 들일수 있는 자세가 갖춰져 있어야 잘못된 부분을 수정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수 있는건 아닐까요?? 댓글, 평가글 봉쇄라는 어처구니 없는 일을 저질러서 더더욱 않좋은 이미지만 떠 안은 삼성전자가 이번 사태를 어떻게 해쳐 나갈지 걱정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국내 스마트폰이 세계시장에서 1등기업이 된다는 것은 대단한 자부심이고 긍지가 되는데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를 대처해 나가는 모습은 1등 기업이 아닌 꼴등 기업이하는 행태인데...정말 안타깝네요 이제라도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문제를 감추기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보여 줬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