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하루 QM3 출시로 떠들석 했었죠~ 개인적으로 비싸다는 생각을 여전히 갖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가격에 만족을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뭐 일단 진짜 판매를 해봐야 알겠지만.. 초기 분위기는 아주 좋은 상황입니다. 






그럼 이때 가장 신경쓰이는 쪽이 있겠지요~ 바로 기아의 쏘울 입니다. 더 뉴 쏘울은 디자인에 강점을 두고 나온 모델인데.. QM3와 비교해 보면 디자인적으로도 QM3에 밀리는거 같아 기아차의 고심이 깊어져 갈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가격이 경쟁력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가격차가 큰 것도 아니고 연비차가 있어 QM3에 손을 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쏘울이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QM3와 겹치는 포지션이 되어 가장 많은 피해를 볼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 신경 썼다는 쏘울!! 하지만… 전작에 비해 겉에서 느끼는 느낌은 큰 차이를 못느낀다는게 약점입니다. 기존 쏘울의 반응이 좋다면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못받은 바 기존 라인을 그대로 살린 더 뉴 쏘울이 사람들로  부터 인정을 받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QM3의 연비는 쏘울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아 기술력의 차이를 너무나 극명하게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이냐? 기술이냐? 인데…


과연 쏘울이 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예뻐진 쏘울인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여러분은 쏘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Tag - , ,
      분류없음  |  2013.11.21 08:19
이석영
2013.11.21 12:58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소울? 쓰레기찹니다.
.
종이컵
2013.11.21 15:37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소울은 국내에선 경쟁력 없는차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전에 견적내본적이 있는바 소울은 가치가 없다고 결론내렸습니다. 그돈으로 소울 사기엔 아깝다입니다. 실용적이고 경제적인것에 주안점을 두는차는 아니더군요. 그돈으로 아반테 소나타 아니면 스포티지를 산다면 돈아깝단 생각이 안들지만 쏘울은 아반테보다 저렴하지 않으면 돈아깝지요. 기아 입장에서야 7천 8천 받고싶겠지만 사는사람입장에서는 아반테보다 비싸보이는차는 아닙니다.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