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기의 더 뉴 쏘울, QM3에 발목 잡히나?




어제 하루 QM3 출시로 떠들석 했었죠~ 개인적으로 비싸다는 생각을 여전히 갖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가격에 만족을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뭐 일단 진짜 판매를 해봐야 알겠지만.. 초기 분위기는 아주 좋은 상황입니다. 






그럼 이때 가장 신경쓰이는 쪽이 있겠지요~ 바로 기아의 쏘울 입니다. 더 뉴 쏘울은 디자인에 강점을 두고 나온 모델인데.. QM3와 비교해 보면 디자인적으로도 QM3에 밀리는거 같아 기아차의 고심이 깊어져 갈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가격이 경쟁력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가격차가 큰 것도 아니고 연비차가 있어 QM3에 손을 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쏘울이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QM3와 겹치는 포지션이 되어 가장 많은 피해를 볼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 신경 썼다는 쏘울!! 하지만… 전작에 비해 겉에서 느끼는 느낌은 큰 차이를 못느낀다는게 약점입니다. 기존 쏘울의 반응이 좋다면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못받은 바 기존 라인을 그대로 살린 더 뉴 쏘울이 사람들로  부터 인정을 받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QM3의 연비는 쏘울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아 기술력의 차이를 너무나 극명하게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이냐? 기술이냐? 인데…


과연 쏘울이 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예뻐진 쏘울인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여러분은 쏘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