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아이맥

아이맥 27인치 구형 중고 VS 뉴아이맥 27인치 어떤 선택이 좋을까?

아이맥 27인치에 대한 관심이 날로 올라가네요. 현재 장터에 보면 수많은 아이맥 27인치 구형 중고 제품들이 하루에도 몇개씩 올라옵니다. 가격을 보면 초기 가격보다 확실히 저렴해 졌지요~ 그래서 어차피 사고 싶었던 아이맥을 이기회에 좀 더 저렴하게 사볼까 생각이 드실텐데 잘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셔야지 안그러면 후회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선택포인트를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맥 27인치 구형을 사면 안되는 이유!

 

 

 

 

1. 아이맥 27인치 예전 모델 지금봐도 훌륭합니다. 하지만 신형을 보고 구형을 보면 어떨까요? 이건 매장가서 직접 보셔야 합니다. 그 차이가 엄청남을 느끼실 수 있고 아이맥 27인치 구형에 대한 생각이 딱 떨어지실 겁니다. 애플 제품은 세대를 거치면서 이전 모델의 상품가치 하락도 빨라지니 지금 저렴하게 샀다고 좋아할일은 아닙니다. 그 가격은 빠르게 더 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맥쓰는 사람들 카페 야마꼬님

 

2. 아이맥 27인치 클라우드 문제 언제라도 생길수 있습니다. 아이맥 27인치 구형의 가장 큰 문제였던 클라우드가 생기는 문제는 개선 방법이 뚜렷하게 나오지 않아 고쳤더라도 언제라도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물론 AS기간 안이라면 무상 수리가 가능하겠죠? 하지만 이것도 한시적이고 언제 또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하는 문제입니다. 화면이 구름같은 지글지글함 보고 싶은건 아니시죠?

 

 

3. 아이맥 27인치 구형 빛반사 문제도 있습니다. 빛반사 이거 처음에는 괜찮지만 계속 일을 해보면 얼마나 성가시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즉, 스타일도 스타일이지만 빛반사 문제도 크게 작용하니 절대 구형을 선택하는 실수는 하시면 안됩니다.

 

 

 

4. 아이맥 성능차이도 많이 차이 납니다. 기존 모델도 좋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현재 나온 모델과 이전 모델은 크게 차이가 나니 가격 때문에 흔들리시면 안됩니다.

 

 

이제 조금 선택의 기준이 생기셨나요?

 

애플 제품은 세대가 바뀌면 그전에 단점들이 잡고 나오기 때문에 다른 구형들과는 다르게 제품 차이가 큽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가격차이는 많이 안나죠.. 즉, 술 몇번, 밥 몇번 안먹는 다 치고 뉴아이맥을 선택하시는게 똑똑한 소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